[마케팅조사] 일본 한류관광객의 만족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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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이 론 적 배 경
연구의 설계 및 연구방법
일본 한류관광객의 만족도 분석
가설의 검증 및 결과 해석
결 론
본문내용
제3장. 연구의 설계 및 연구방법

한국을 방문한 일본 한류관광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예비조사 : 일본한류관광객 50여 명
(실제회수율 86%  43명)


실증조사 : 방한 일본관광객 중
한류 관광 일정이 포함된 500여 명
(실제회수율 76.4%  382명)


분석방법

통계패키지 프로그램 SPSS 11.0 for windows

AMOS 4.0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실시


가설검증을 위해 구조방정식 실시
: 확인요인분석을 통해 측정오차가 없는 잠재요인 발견,
회귀분석으로 잠재요인간을 연결


관광동기, 만족도 간의 회귀분석

1.전반적 만족도는 우편사용정도에 있어서 ‘한류 체험성’과 ‘관광 경험성’이 0.212로 가장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측정됨, 다음으로는 지리적 접근성(베타=0.141)의 순으로 영향을 미치게 됨.

2. 재 방문 의사에 있어서 ‘관광 경험서’과  ‘탈일상성’이 각각 0.229와 -0.109로 유의미한 결과가 도출.

3. 추천의사에 있어서 관광 경험성(베타=0.288)이 가장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측정됨, 다음으로는 한류 체험성(베타=0.145), 탈일상성(베타=-0.168)의 순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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