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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icon[노사관계론] 쌍용자동차 쌍용차 사태의 노사쟁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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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노사관계론] 쌍용자동차 쌍용차 사태의 노사쟁점

목차

쌍용자동차 소개
주제 선정 배경
쌍용자동차 사태 요약
사용자 측 입장
노조 측 자구안의 핵심내용
쌍용차 공동 관리인의 경영정상화 방안 비판
‘쌍용자동차’ 비정규직 해고 실태
노동조합 측 입장
정부 측 입장
결 론

본문내용

Ⅳ. 사용자측 입장


1)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

1-1) 법적근거
① 근로기준법 제24조 제1항
② 근로기준법 제24조 제2항
③ 근로기준법 제24조 제3항

1-2) 정리해고의 요건
① 긴박한 경영상의 필요
② 해고 회피노력
③ 합리적이고 공정한 해고기준에 따른 대상자 선정
④ 근로자측과 성실한 협의


쌍용차 경영 정상화 방안


항목 내용 효과
인력감축 2646명 구조조정 2320억원 비용 절감
부동산 처분 포승공장 부지, 영동출고 사무소,
부품센터 등 매각 1000억원∼2000억원유동성 확보
제품 개발 SUV, 세단 등 향후 5년간 신차 5개 개발 경쟁력 강화
마케팅 영업 국내 영업 네트워크 효율성 증대,
서비스 만족도 개선 판매망 강화
구매 구매방법 차별화, 협력사 신뢰도 향상 원가,품질 경쟁력 재고



쌍용차 구조조정 주요내용 쌍용차 중장기 판매
(내수 + 수출)목표
1. 인적구조 혁신 : 사무관리직 포함 2646명(총인원의 37%) 감축(연간 2320억원 절감예상)
2. 신차종 개발 : 2013년까지 SUV 3개, 승용차 2개 차종
출시, 디젤, 하이브리드 등 그린카 개발
3. 단기 유동성 확보 : 포승공단 물류센터, 영동부지 등
자산매각(1000억∼2000억원)

태그 법정관리, 쌍용차, 법정, 관리, 자동차, 회생계획안, 산업은행, 중국인, 채권자,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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