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딥소스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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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픔유형

제품명

시장동향분석

포지셔니맵 분석을 통한 제품기회 분석


제품개념설정

제품특정

연구목적

Protocept와 Prototype에 사용된 재료비교

Prototype 배합 및 treatment

최종 Prototype 제조과정

평가 패널

시료준비 및 제시

평가 절차 및 방법

통계분석

실험방법

묘사분석 결과

주성분 분석 결과

소비자 검사결과

결론

본문내용
시장동향분석 3) 동반제품 (쨈, 스프레드,딥,커피,우유)

잼(jam)
: 스푼이나 나이프로 발라먹는 형태의 제품
: [전통적]딸기잼, 포도잼, 사과잼, 땅콩잼
→ [최근]복숭아, 바나나잼 등의 후르츠잼 + 계란을 이용한 카야잼
스프레드(spread)
: 스푼이나 나이프로 발라먹는 형태의 제품
: 버터와 크림치즈를 베이스로 한 스프레드, 초콜릿스프레드, 허브갈릭스프레드
디핑 소스(dipping sauce; 딥)
: 찍어 먹을 수 있는 접도의 소스 제품
: 나쵸칩을 찍어 먹는 치즈향을 첨가한 딥, 살사딥
커피(coffee)
: 액상으로 커피음료, 커피우유 제품
우유(milk)
: 바나나향, 딸기향, 초코향 우유제품


연구목적


1. 시장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Protocept로 개발
2.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Prototype을 개발
3. 묘사분석을 통한 Protocept와 Prototype의 관능적인 특성 평가/비교
4. 소비자 조사를 통한 프로토타입의 평가
5. 이를 통한 배합비 재조정 및 최종 배합비 결정


Treatment 1 → 올리고당
올리고당을 두 수준(1/2, 1/6)으로 첨가함으로써 시료의 단맛 조절
(C,D 두 시료의 비율을 A,B 시료보다 1/3적은 수준으로 첨가)


Treatment 2 → 헤이즐넛 원두
같은 올리고당 농도 내에서 헤이즐넛원두를 두 수준으로 첨가하여 시료의 커피향미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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