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화] 스포츠 문화, 축제, 대중음악을 통해 본 독일의 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독일의 스포츠 문화-

1.레이싱
2.축구
3.스포츠 클럽문화
4.스포츠 마케팅


-독일의 축제-

1.뮌헨 오토버페스트
2.바이에른 주의 "용퇴치" 축제
3.음악축제
4.베를린영화제
5.추수절
6.추수감사절


-독일의 대중음악-

1.대중음악
2.독일 락 음악의 역사
3.스콜피온스
4.람스타인
5.감마레이
6.헬로윈
7.테크노음악
본문내용
축구

프란츠 베켄바워(1945. 9. 11. ~)

독일의 축구 코치 및 감독,
전 축구 선수로 다양한 포지션 소화

별명 : 카이저(황제)

발롱도르 2회 수상
1967 위너스컵
1974 월드컵 우승
1990 감독으로서 월드컵 우승
1974~1976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유러피언컵 우승
1999 IFFHS 선정한 세기의 유럽선수2위, 세계선수 3위
2006년 월드컵 조직위원장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637403


스포트 클럽 문화

발달

“3명만 모이면 클럽을 만든다.”

1960년 기점으로 조금씩 증가

90년도에 클럽수 7만5천개,
회원수 2천만명, 전체인구의 약 30%

스포츠 클럽 VS 개인 스포츠 시설
개인종목, 단체종목 개인종목
고정된 시간 시간 제한 없음
비용 저렴 부대시설, 서비스 제공


현황



지속 가능한 이유
금전적 부담이 적음
정부, 학교시설 무료사용 가능
“출신 때문에 참여할 수 없는 클럽은 없다.”


스포츠 마케팅


80년대 초반 스포츠 스폰서십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시장규모 - 약 2조 4천억, 향후 4조원 정도 예측

아디다스, 퓨마

상업적 목적의 스폰서가 아니라 순수하게 스포츠 발전을 지향한다는 이미지를 형성



매년 9월말부터 10월초까지(약 2주간)

1810년 10월 17일 바이에른의 국왕 빌헬름 1세의 결혼식 축하 잔치에서 유래

본래 10월에 개최되는 축제였으나 뮌헨 지역의 나쁜 날씨를 고려, 시기가 앞당겨짐

축제 기간 동안에 테레지아 초원에 뮌헨의 맥주회사들의 가건물 설치, 각종 놀이기구 설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통음악과 현대 음악의 믹싱 사례
  • 본의 민족 말살주의 정책으로 전통예술의 근간이 뿌리째 흔들릴 만큼 심각한 지각변동을 야기 시켰다. 조선왕조의 멸망과 함께 궁중폐쇄에 따른 일제 주도의 왜곡으로 궁중 음악의 양식 변화가 그것이고, 정신적 질곡과 삶의 전도에 의해 문화 예술 향유에 대한 정서를 상실한 데서 오는 민간 음악의 침체, 그리고 한국인의 모임을 통해 얼과 의식을 육성하고 앙양하게 되는 굿, 특히 마을 굿을 미신이라 폄하하여 금지시켰다. 한편, 앞서 언급한 바와 같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본 아디다스와 나이키의 전략 16Ⅴ.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191. 아웃도어 공략 192. 컬러 마케팅 213. 기술력 기반의 로고 재포지셔닝 & 플래그쉽 & 피트니스 용품 224. 후속조치가 아닌 예방 차원의 CSR 활동 23Ⅵ. 참고 문헌 25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1. 아디다스 선정 이유(1) 스포츠 산업의 커다란 시장 규모와 그 성장세스포츠 산업은 엄청난 시장 규모를 갖고 있다. 지금은 대중의 시대, 여가의 시대, 엔터테인먼트와 즐거움의

  • [북한학] 남북한 민족문화와 문화통합
  • 문화의 교류협력에 주력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현실인식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6.15 공동선언’의 4항은 “경제협력을 통해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사회, 문화, 체육, 보건, 환경 등 제반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활성화”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 사회문화 교류협력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사회문화는 학술, 문화예술, 스포츠, 언론출판 분야 등이 주요영역이다. 본문에서는 북한의 문화와 남북한의 의식주문화에 대해 간단히

  • [집단문화]집단문화의 특징과 사례 문제점
  • 음악을 감상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일종의 동호인 성격의 자발적 모임이었다. 1980년대 후반부터는 CD, 뮤직비디오 새로운 문화상품을 수용하고 좀더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10대 중심의 적극적인 팬클럽들이 등장하였다. 1990년대 들어가면서 문화산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문화상품이 다양화되고 다국적 기업이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되면서 팬클럽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고 이들의 문화적 영향도 그만큼 커졌다. 팬클럽의 활동 내용은 다양하지

  • [대중 음악의 이해] 현대 대중음악의 현실
  • 문화의 한 가운데에 있을 수 있었다. 우리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과 함께 대중매체가 발달하였고 그것이 청소년기의 감수성과 이해가 잘 맞아서 서로 상승효과를 본다고 말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감각적인 음악을 필요로 하는 것만큼 대중음악은 그 청소년들의 수요를 잘 맞춰 그러한 음악을 양산해 내는데 많은 발전을 하였다. 물론, 유행을 따르지 않고 좋은 대중음악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특히 대중음악은 상업적 경제성이 없으면 그 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