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 김연아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 하우젠
● 하우젠에서 김연아
● 하우젠 광고 분석
● 하우젠 마케팅 기법
● 하우젠의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 설문지와 연결
2. 국민은행
● 국민은행에서 김연아
● 국민은행 광고 분석
● 국민은행 마케팅 기법
● 국민은행의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 설문지와 연결
3. 아이비클럽 교복
● 아이비클럽에서의 김연아
● 아이비클럽 광고 분석 및 효과
● 아이비클럽 마케팅 기법
● 아이비클럽 광고 효과
● 설문지와 연결
4. 매일유업
● 매일우유에서의 김연아 이미지
● 매일우유 광고 분석
● 매일우유 마케팅 기법
● 매일우유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 설문지와 연결
5. 햅틱 미니-연아의햅틱
● 햅틱 미니 CF에서의 김연아
● 연아의 햅틱 광고 분석
● 연아의 햅틱 마케팅 기법
● 연아의 햅틱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 설문지와 연결
6. 라끄베르 화장품
● 라끄베르CF에서의 김연아
● 라끄베르 광고 분석
● 라끄베르 마케팅 기법
● 라끄베르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 설문지와 연결
- 본문내용
-
● 하우젠 광고 분석
① 가장 큰 이유는 연관성에 있다.
하우젠 에어컨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김연아-피겨스케이팅-얼음-시원하다-에어컨'의 연상 이미지 연결고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광고 모델과 제품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모델과 제품 모두 '윈윈'할 수 있었던 것이다.
② CM송을 잘 활용한 점도 돋보였다.
몇 년 전부터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CM송이 광고계의 '대세'로 등극했다. 최근 대중 가요의 트렌드 또한 따라 부르기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인 '후크 송'이다. 이 광고에서도 스윙 재즈 명곡인 'Sing Sing Sing'을 '씽씽송'으로 개사해 김연아가 직접 불렀다. 거기에다 연예인 못지않은 김연아의 노래와 춤 실력이 볼거리 있는 광고를 만들었다. 스포츠 선수를 활용한 뻔한 감동 스토리의 광고가 아니라 보는 이가 즐거운 광고를 지향한 것은 눈에 띄는 차별화였다.
③ 타이밍도 좋았다.
지난달 29일 김연아는 피겨 사상 처음으로 200점대를 돌파하며 '2009 세계 피겨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을 때일수록 사람들은 희망 코드를 찾게 된다. 마침 열악한 환경을 딛고 세계 정상의 자리에 올라선 김연아가 대한민국의 희망과 긍정의 마스코트로 떠오른 것이다.
● 하우젠 마케팅 기법
- YT(Young Target) 마케팅
어려 보이고 젊어지고 싶은 욕망은 사람뿐 아니라 브랜드도 꿈꾼다. 나이만큼 늙지 않고 생생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사람뿐 아니라 브랜드도 열심이요,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비결 또한 다양하다. 삼성전자의 하우젠 에어컨은 10대인 피겨여왕 김연아를 모델로 기용해 기존의 프리미엄한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가했다. 주부들을 타겟으로 하는 가전제품이지만 김연아를 광고 모델로 쓰면서 20대 주부들에 크게 어필해 삼성 에어컨의 판매 신장률이 지난해 대비 7배 신장되는 효과를 보였다.
-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호감도 상승 역시 수치로 계산할 수 없을 정도다. 또한 TV 광고와 함께 컴퓨터 바탕 화면에 내려받아 쓸 수 있는 김연아 위젯과 '씽씽송' 벨소리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렇게 광고 자체를 콘텐츠화하고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마케팅은 콘텐츠의 확장 · 재생산에 적극적인 요즘 소비자들의 행동 양식과 맞아떨어져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기법이다.
● 하우젠의 광고 효과 <매출, 소비자의 입장>
이 광고 덕분에 삼성전자는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광고 마케팅 역사상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지난 1월15일부터 3월31일까지 진행된 '씽씽 예약 대축제' 결과 에어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