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중앙일보 경영전략과 경영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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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1. 역사

2. 중앙일보의 철학, 목표, 비전

3. 조직

4. 중앙일보의 주요 특종 기사

5. 숫자로 본 중앙일보

6. 관련회사

7. 경영현황

8. 해외 네트워크 현황

9. 국내 네트워크

10. 기득권문제

11. 지면 분석

12. 중앙일보의 내부 환경분석

13. 중앙일보의 전략

14. 전략의 평가 및 대안

■ 결론


본문내용
3. 조직

• 논설위원실
사설과 칼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치 · 사회 · 경제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논설위원들이 매일 두차례의 회의를 통해 사설의 내용과 방향을 결정합니다.
• 편집국
300여명의 기자들이 취재하고 기사를 작성해 신문을 만드는 곳입니다. 중앙일보 편집국과 중앙SUNDAY 편집국이 있습니다. 기자들의 블로그와 연락처(전화번호,E-메일)은 편집국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 마케팅본부
신문을 독자 여러분께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시간에 배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독자가 구독에 불편이 없도록 보다 친철하고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 CRM본부
고객 관점에서 중앙일보와 자발적으로 우호적 관계를 맺고자 하는 고객을 받들어 그 관계를 유지시키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는 CRM기획팀, 숙성된 고객을 기반으로 온오프 채널을 통한 신개념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멤버십팀, 다양한 정보를 고품위의 미디어 컨텐츠로 특화 시켜 로컬 지면에 반영하고 이와 연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창출시키는 JJLife팀이 있습니다. 또한 강남, 서초, 송파, 강동 등지에 자회사를 두어 고객보다 한발 앞서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객 감동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제휴사업팀, 고객의 소리에 언제나 열려있는 콜센터(JCC)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감동의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 광고본부
신문의 약 절반에 해당하는 지면을 고객인 광고지로부터 광고를 수주 받아 게재하는 본부입니다. 광고는 신문사의 수입원이기 이전에 기사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정보원이기 때문에 그 가치가 보다 높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중앙일보는 질 높은 독자가 많아 광고주로부터 최우선으로 선택되는 매체로서 특히 명품, 기업PR, 자동차, 금융 등의 광고가 국내 신문 중 가장 많습니다. 광고 홈페이지인 ‘J-AD 플라자(ad.Joongang.co.kr)'에서 중앙일보 매체력과 각종 신문광고 데이터 등 관련 자료와 마케팅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 경영지원실
인사, 총무, 플랜트운영, 안전관리, O.YES 업무를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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