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 10대의 실제 놀이 문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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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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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주제
2)배경
3)목표
2. 본론
1)2007 국민여가활동조사
2)자체 조사
3. 결론
1) 이상적인 10대 놀이 문화
2) 현재 10대의 실제 놀이 문화 분석
3)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본론
1)2007 국민여가활동조사 2007년 문화관광부에서 발표한 국민여가활동조사 중 10대의 여가 부분을 발췌해 왔다.
① 조사개요
1. 조 사 명 : 『2007 국민여가활동조사』
2. 조사기간 : 2007년 5월 7일 ~ 6월 5일
3. 자료수집방법 :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1:1 개별면접
4. 조사지역 : 전국 15개 시도(제주도 제외)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5. 조사대상의 규정 : 만 10세 이상 남녀
6. 표본구성 및 크기 : 총 3,000명
- 남(49.5%), 여(50.5%)
- 10대(15.8%), 20대(17.7%), 30대(19.7%), 40대(19.3%), 50대(12.4%),
60대 이상(15.1%)
- 주40시간 근무제 실시(36%), 미실시(64%)
7. 표본추출방법 : 인구비례에 의한 다단계 확률표집
② 10대의 여가활동 특성
▷ 10대 청소년은 TV시청/라디오 청취(58.8%) 이외에 게임(50.7%), 인터넷 서핑
(32.6%), 미니홈피·블로그 관리(29.2%), 등 ‘온라인 공간’에서 하는 여가활동의 비율
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데, 이러한 여가활동은 주로 또래집단인 친구들과 함께
하였다.
▷ 한편, 10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목욕/사우나( 9.4%), 외식(4.9%), 등산( 2.6%),
등의 여가활동은 주로 가족들과 함께 하는 경우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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