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훈련] 연극에서 언어의 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표

(2) 연구의 진행방향

Ⅱ. 본론

(1) 연극- 언어의 연기

(2) 언어 연기를 위한 화술 연습

(3) 대본을 통한 언어 연기 분석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목록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목표
연극에서, 배우는 몸짓과 언어로써 연기를 한다. 그 때 우리는 극중 인물과 동화되어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배우가 풍부한 감정을 실어 대사를 연기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언어의 연기란 배우의 화술을 통해 나타나고, 이것은 작품에 생명력을 부여 한다. 그것이 곧 하나의 완성된 연극을 탄생시키는 것이다.
연극의 기본 구성이 되는 언어의 연기.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좀 더 실감나는 연극을 이루어 내는 것, 이것이 바로 이번 연구의 주제이며 방향이다.

(2) 연구의 진행방향
이 연구에서는 언어 연기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고 시작하는 데서부터 출발한다. 그래서 본 논문은- 첫째, 연극에서의 언어 연기에 대한 정의를 토대로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둘째, 언어 연기를 하기 위한 화술연습이 무엇인지 이해하며, 그에 따른 종류와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를 간단히 이야기해 볼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정통 셰익스피어 연극인 <햄릿 1막>이라는 작품을 통해, 대본을 읽고 언어 연기를 직접 접하여 분석해 봄으로써, 그 성과를 이야기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언어의 연기를 바로 알고, 실제 연기를 할 때 어떻게 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자신이 맡은 역을 소화해 낼 수 있는지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이윤택,『이윤택의 연기훈련』, 서울 : 예니, 1999
이윤택,『STT 연기훈련법』, 경남 : 우리극 연구소, 2001
오세곤,『배우의 화술』, 경기 : 다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철학의 역사] 고대 그리스 비극에 대한 분석
  • 언어, 독백의 언어우리를 고독하고 외롭게 하는 미덕, 자립적 주체가 되도록 훈련3. 서정시의 한계 - 자기를 반성하고 홀로 있음 속에서 자기가되는 법을 가르쳐주지만, 내가 어떻게 타인과 만나고 소통해야하는지를 가르쳐주지는 않는다. 감상자수에는 무관심.-> 아테네에 민주주의가 뿌리내려가던 시기 , 새로운 예술형식으로서 비극 탄생비극 3. 고대 그리스 비극의 정신비극사람과 사람의 만남과 소통을 목표로 하는 예술1대규모 관객들을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언어의 장벽 극복, 친숙한 소재 사용 및 전개, 브로드웨이 아시아와의 제휴, 에딘버러 페스티발 참여, 브로드웨이 진출, 전용극장에 외국인관광객 유치) 6. 성공요인 1) 브랜드 확장 성공사례  (1) 브랜드 확장의 이점 : 브랜드를 자산화 하여 기존 브랜드를 통한 지렛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소비자가 신제품을 인식하는데 필요한 광고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기존 브랜드의 확고한 성과를 통하여 새로운 제품 시장에 진입할 경우, 실패 위험을 감

  • 교육학 독서워크숍
  • 수업 방안 탐색- 참고문헌한철우 외(2003), 『21세기 사회와 독서지도』, 서울: 박이정.김병원 (1978), 『독서론』, 서울: 배영사.한철우(2004), 중학교 읽기 지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한국독서학회.한철우, 홍인선(2005), 자기 주도성 향상을 위한 독서 워크숍 지도 방안, 한국독서학회.한철우, 천경록 공역. (1996). 독서지도방법. 서울: 교학사.고성종(1997), 독해학습 전략훈련이 읽기지체 아동의 독해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우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전신반응교수법(TPR,전신반응교육)이론,원리, 전신반응교수법(TPR,전신반응교육)전개,수업설계, 전신반응교수법(TPR,전신반응교육)적용,평가
  • 언어를 배우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갖게 할 수 있고 동기유발도 시킬 수 있다. 또한 말을 강요하지 않고 몸으로 대신 움직이게 함으로써 긴장감 없이 노는 듯하게 수업을 진행시킬 수가 있다. 이 교수법은 특히 외국어를 처음 배우는 초기 단계 학습자에게 좋은 교수 방법이다. 2. 단점수업 자체가 너무 긴장감이 풀어져 학습자들의 행동이 장난으로 치우칠 염려가 있으며 교사의 상태에 따라 수업 분위기가 좌우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모

  • [싸이코드라마] 우리나라 싸이코드라마의 나아갈 방향
  • 연극이라는 부정적 인식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싸이코드라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싸이코드라마 연출자의 자질과 능력을 평가하고, 자격을 관리할 수 있는 제도와 협회의 탄생이 필요 할 것이다. 이런 제도적 차원을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싸이코드라마를 할 수 있는 정도의 자격, 정신병리를 다룰 수 있는 자격을 구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연출자의 자질이 없는 사람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싸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