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요약] 질문의 7가지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질문의 힘 첫째,질문을 하면 답이 나온다.
때때로 나는 상대방으로부터 내가 원하는 대답을 듣고 싶어하나 그러지 못할때가 많다.
이 책에 의하면 질문의 방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결코 내가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없다.
내가 어떤 답을 원하느냐에 따라 질문의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고 말한다.
여러 가지 질문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상대로부터 많은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폐쇄형 질문보다 개방형 질문을 하라고 권한다.
이를테면 ‘오늘 날씨 좋죠?’라는 질문에는 ‘아니요’내지 ‘네’라는 대답을 흔히 하게되지만,
‘오늘 날씨에 대한 당신의 느낌은 어떤가요?’라고 질문을 한다면 상대의 감정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게된다.
전자가 폐쇄형 질문이라면 후자는 개방형 질문이다.

질문의 힘 두 번째,질문은 생각을 자극한다.
생각하지 않는 것이 더 쉽고,생각은 종종 변화를 요구하며,변화는 때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이미 안전이 보장된 것에 안주하거나 기존의 방식을 되풀이 한다.
질문에 따라 사고방식이 바뀐다.
긍정적인 질문을 하면 긍정적인 대답을 얻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해가 가도록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 pbr0***
    (2013.04.27 03:26: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좀 검토해서 가격을 정했음 하네요.. 100값도 안되는 것을.. ㅜㅜ
  • bluerain5***
    (2005.10.23 02:51:51)
회원 추천자료
  • 사도세자의 비극과 그의 정신분석학적 고찰
  • -라깡의 정신분석입문 Benvenuto 지음 ; 김종주 옮김, 1999 하나문학사-(한권으로 읽는) 프로이트 데이비드 스태포드 클라크 저 ; 최창 호 역. 1997, 푸른숲-(프로이트) 정신분석 지그문트 프로이트 저 ; 민희식 역. 2001 정민미디어-정신분석학의 7가지 개념 나지오 지음 ; 표원경 옮김. 1999 백의-정신분석을 읽는다 야마다 유카 지음 ; 김성수 옮김 2003 도서출판 북스힐http://myhome.naver.com/jjsophia/http://www.talman.pe.kr/http://my.dreamwiz.com/dynasty4/history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요약된다. 전문적 식견히딩크 감독은 세계 최고 수준의 유럽 축구팀을 정상에 올려놓았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필요에 따라 특정 부문의 전문가를 영입하여 선수관리․전술구사의 전문성을 높였다.주요수상경력 : 네덜란드 리그 우승 : 1986/1987/1988(PSV 아인트호벤), 네덜란드 FA 컵 우승 : 1988 (PSV 아인트호벤),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 1988 (PSV 아인트호벤), 도요타 컵 우승 : 1998 (레알 마드리드), 월드컵대회 4강 : 1998(네덜란드 대표팀), 유럽선

  • [리더십] 성공과 실패한 ceo를 통한 리더쉽 고찰
  • 요약 및 결론 지금까지 우리는 성공한 리더‘쭝칭허우’사장과‘실패한 리더‘이시가와 다츠로’사장의 리더쉽에 관하여 연구해 보았다. 두 리더를 표로 비교 정리해 보았다.성공한 리더실패한 리더쭝칭허우이시가와 다츠오출 생● 1945년생 (61세)● 1933년 (73세)창업 / 사장취임● 1987년 (42세)● 1997년 (60세)경 험● 다양한 실무 경험● 사무직만을 거쳐 경험부족성취형리더의7가지행동법칙성과창출● 2001년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식품

  • [교육행정] 동기이론
  • 요약 3. Adams의 공성정이론 4. Locke의 목표설정이론두 분 모두 만원입니다!얼마예요?얼마예요?- 목표가 설정되어야 동기부여가 되고 높은 성과가 이룩된다는 이론 목표설정이론의 단계1. 가치판단5. 결과 및 피드백3. 목표설정2. 정서적 반응(감정, 욕구)4. 행동 많은 동기부여의 조건 어려운 목표 > 쉬운 목표 구체적인 목표 > 추상적인 목표목표설정 참여 > 목표설정 비참여 너무 높은 목표는 실패의 원인. 인성교육에는 성립 안함. 기본`개

  • 정보 이용 방식 변화에 따른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도서물의 요람이라 부르는 도서관이 계속해서 존재해야 하는가? 만약 존재해야 한다면 그대로의 모습으로 존재해도 되는가? 라는 의문을 품으며 이 논문을 시작한다. 2. 논문의 목적이 연구의 목적이라 함은 앞서 제기한 대로 ‘정보를 취득함에 있어 인쇄물에서 전자데이터로 전환되는 이 시점에서 인쇄도서물의 요람이라 부르는 도서관이 계속해서 존재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 도서관의 개념은 정확히 무엇이며 본질적 역할이 무엇인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