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한국의 교육과정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의 교육과정 이론
목차
한국의 교육과정 이론
1) 실학파의 교육과정 이론
2) 개화기의 교육과정 이론
3) 21C 교육과정 이론
4) 한국 교육과정 이론의 문제점
본문내용
한국의 교육과정 이론
1) 실학파의 교육과정 이론
(1) 실학파들은 임진란 이후의 피폐된 국가를 부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교육제도의 혁신을 주장
(2) 과거에 대한 실학파들의 주장 내용
ㄱ. 과거의 내용이 추상적 개념이 아닌 실제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ㄴ. 배운 지식을 실제에 활용 할 수 있는 응용력을 평가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ㄷ. 무과나 잡과 등의 다양한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
ㄹ. 신분상의 제약을 철폐해야 한다
(3) 과거의 방법 - 과천합일을 대안으로 제시
(4) 한계 - 실용적인 평가의 이념을 구체화 할 수 있는 평가내용이나 평가방법은 개발 할 수가 없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