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원령공주 감상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이미지 첨부되어 있습니다.
목차
1. 개요
2. 미야자키 하야오
2-1. 성장배경
2-2. 작품소개
2-3. 작가관
3. 원령공주의 시놉시스 분석
4. 원령공주의 등장인물 분석
5. 원령공주에서 나타난 인간과 자연의 관계
6. 전체적인 감상
본문내용
<원령공주>는 일본 개봉 당시 경이적인 흥행기록을 수립한 동시에 세계 애니메이션의 신화가 된 작품으로, 베를린 영화제 특별상과 최우수음악상 등 여러 세계영화제에서의 수상으로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았으며, 제작비 200억 원, 구상기간 16년, 제작기간 3년, 작화 장수 14만장 등 제작당시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상 여러 부문에서 기록을 수립하였다. 내용면에서도 미야자키의 영원한 테마인 자연과 인간의 공존을 주제로 한 전작들의 총집합체로서 스튜디오 지브리와 미야자키를 세계로 도약하게 만든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한편, <원령공주>는 미야자키 감독이 최초로 CG를 사용한 작품이자, 최초의 시대극으로 자연을 파괴하는 인간과 신들의 대결을 웅장하게 그리고 있다. 일본의 중세 무로마치 막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원령공주>는 고대 원시림의 웅장한 스케일 속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영상으로, 기존의 미야자키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액션 장면들이 표현되어 비상한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특히, 미야자키 자신이 꺼려 왔던 컴퓨터 그래픽을 대폭 수용하여 더욱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뛰어난 사실감을 선사한다. 그럼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바꾼 독보적인 작품 <원령공주>에 대해 좀 더 다양한 각도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모노노케 히메> - 生きろ / 임종찬 / 엔키노
평화, 인간 그리고 일본 / 권혁태 / 당대비평 통권 제14호
애니메이션의 변천사와 미야자키 하야오에 관한 연구 / 변영란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2권
http://www.mononoke.co.kr/
http://myhome.naver.com/yipse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 분석] [A+레포트] 일본 대중 문화 수용성
  • 및 촬영(총제작비의 8할)광고선전비- TV방송국에서 행하기 때문에 거의 들지 않음영업비- 무시해도 좋을 정도TV방영료- 30분 짜리 한 편 당 900만엔캐릭터 상품화- 애니메이션의 최대 수입원완구, 의류, 식품, 문구 등 폭이 넓음저학년용 애니메이션은 상품화 유리주제가 CD화-레코드사에 판매, 재킷에 캐릭터 사용시 사용료 받음TV방영의 비디오화- 비디오대여점에 배포 및 해외수출극장작품화 애니메이션 상영 수입일반적으로 연 2회 봄, 가을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분석한적한 시골로 여행을 떠난 애쉬, 스코티, 셰릴, 셸리, 린다 등 다섯은 테내시 경계를 지나 자신들이 머물 깊은 산 속에 있는 집을 찾아간다. 산장으로 가는 도중, 영화 속 그들은 눈치챘을지 모르나, 불길한 미래는 3가지 징조로 나타난다. 첫째로 산에서 나오는 음습한 기운과 들뜬 일행의 대비. 둘째로 좌 →우로 진행하는 일행과 우 →좌로 진행하는 트럭의 교차편집. 일행은 즐겁게 노래도 부르며 차를 달리지만 트럭은 파괴를 위해 주조된 악의

  • 한국 애니메이션의 실태와 해결방안
  • 진정한 발전이 있다. 4.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김혁, 아마게돈 제작과정, 1997, 하늘소박기수, 애니메이션 서사구조와 전략, 2004, 논형박태견, 저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1997, 길벗원더플데이즈 making book, 예담,2003영혼기병 라젠카, 1997바람계곡의 나우시카, 1984신세기 에반게리온(TV도쿄판), 1995원령공주, 1997원더풀데이즈, 2003오세암, 2003마리이야기, 2003아치와 씨팍, 2006이형석, 국산TV애니 국내서만 찬밥, 해럴드 경제 뉴스, 2007,12,5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및 유통의 안정적 확보 면에서 단연 유리하다. 일본의 장점과 우리의 장점을 결합시켜 세계 시장을 진출하는 접근이 필요하다. 우리의 뛰어난 제작력과 일본의 자본과 기획, 마케팅능력 등을 결합시킨다면 세계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콘텐츠 생산도 가능할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공동제작을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계기로 삼거나 일본을 경합대상으로만 간주해왔던 것이 사실이나 우리의 장점과 일본의 장점을 결합하는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발

  • [전산] 응용통계-다변량분석-범주형자료분석
  • 감상문.hwpren art1100.hwp 미술 미술의 시작.hwpren art1099.hwp 미술 미술관 방문.hwpren art1098.hwp 체육 배드민턴 경기규칙.hwpren art1097.hwp 체육 배드민턴의 역사 및 의의.hwpren art1096.hwp 농구 경기규칙에 대하여.hwpren art1095.doc 건강 완전식품 우유 분석.docren art1094.zip 체육 테니스에 대하여.zipren art1093.zip 영화 침묵에 대한 의문을 보고.zipren art1092.hwp 체육 보디빌딩.hwpren art1091.hwp 음악 서양 음악사.hwpren art1090.hw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