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귀족마케팅(VIP마케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귀족마케팅의 사례(롯데, 신세계 백화점과 LG싸이언의 프라다폰과 해외 명품인 에스까다, 샤넬)에 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Ⅰ. 귀족마케팅(VIP 마케팅)이란?

Ⅱ. 매스 마케팅과 VIP 마케팅의 차이

Ⅲ. VIP 마케팅을 하는 이유

Ⅳ. 부유층 시장의 특성
1) 신 소비문화의 변화
2) 상류 부유층의 가치와 소비패턴

Ⅴ. 귀족마케팅 제품의 주요타겟
1) 전통적 상류층
2) 신흥부자 (Noubeau Riche)
3) 상류층 지향하는 소비자 (wanna-be group)

Ⅵ. 귀족마케팅의 사례
1) 롯데 백화점
2) 신세계 백화점
3) LG싸이언의 프라다폰
4) 에스까다
5) 샤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Ⅲ. VIP 마케팅을 하는 이유

(1) 고정 고객을 통해 고급제품의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각종 대형, 고급제품과 서비스를 빈번히 구매한다.
(2) 가격의 탄력성이 낮기 때문이다. 부유층 소비패턴은 제품의 명성과 품질 및 독특한 부대서비스를 중요시하는 특성을 보여 제품의 성능 대비 가격이 상대적으로 중시되는 일반 소득 계층의 소비 행태와 차이가 난다.
(3) 경기에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이다. 경제위기에도 부유층의 소비규모는 경기변화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기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은 경제상황으로부터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라 할 수 있다.
(4) 이들의 소비패턴이 하위계층의 모방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부유층의 소비행태는 장기적으로 소비 특성은 부유층을 찾는 기업의 눈을 더 크게 만든다.
(5) 대부분 가격대비 이익율이 높기 때문이고 마지막으로 VIP마케팅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Ⅳ. 부유층 시장의 특성

1) 신 소비문화의 변화
기본적 욕구가 빠르고 쉽게 만족되는 경제 속에서 삶을 영위하는 신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바가 만족되는 것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진다. 독창적이거나 혁신적이고, 또는 독특한 제품으로의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량생산이나 대량 홍보된 제품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경로를 거쳐 진품으로 주장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편이다.
참고문헌
• 「귀족 마케팅」 김상헌, 청년정신 (2003)
• 「0.1% 고객에 집중하라」 김영진, 더난출판 (2006)
• 「VIP 마케팅」 김영한, 책이 있는 마을 (2005)
•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임용순, 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4)
• LG전자 블로그 The BLOG, http://blog.lge.com/ 프라다폰2에 숨겨진 7가지 비밀, 정희연(2009)
•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http://www.lotteshopping.com/
•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artment.shinsegae.com/
• EBN, 2009.09.30 “나만의 색깔을 찾아라”… 백화점의 진화
• 연합뉴스, 2006.04.11, 롯데백화점 MVG 고객 대상 골프대회
• 뉴시스, 2008.04.28, 대구 롯데백화점, VIP고객에게 리무진 서비스 제공
• 매일경제, 2006.07.11, 롯데百 강남점, VIP고객에 코스요리 대접
• 헤럴드, 2009.10.20, 신세계 명품관 옥상공원은 벤치도 200만弗짜리 명품?
• 한국경제, 2008.10.13, 차별화의 비밀 ‥ '프라다폰' 성공신화 이끈 LG전자 마케팅전략팀의 힘
• 매일경제, 2009.07.19, 초고가 `프라다폰2` 인기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VIP마케팅 연구보고서] VIP마케팅 개념,필요성분석과 VIP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 마케팅 전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3. VIP마케팅의 기업사례(1) 신세계백화점 사례>>상품구성의 고급화, 서비스의 고급화 저가격 마케팅으로는 이미 초저가를 내걸고 있는 각종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당할 수가 없는 상태이며 이러한 상황에서는 오히려 고가 전략이 더욱 우세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러한 판단아래 신세계는 강남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귀족 마케팅을 행하고 있다. 파레토 법칙인 20:80의 경제이론을 바탕으로 한 귀족마케팅은 고

  • [경영전략] 신세계백화점의 차별화 전략
  •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는 이미 오는 7월 이마트의 소형매장 격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1호점을 서울 동작구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것을 위한 예비 작업으로 지난 3월에 오픈한 이마트 ‘서울 이문동점’은 기존 규모의 절반에 미치지 못하고 상품 구색도 동네슈퍼와 마찬가지로 식품과 생활용품 위주로 갖췄다. 현재 우리나라 대기업이 소형매장을 오픈한 수는 현재 GS 슈퍼마켓이 111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136개, 롯데슈퍼 118개에 달한다.

  • 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의 효과, 귀족마케팅의 사례, vip마케팅,
  • 목차Ⅰ. 서론Ⅱ.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현황과 특성1.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정의1) 용어의 정의2) 귀족 마케팅이란2. 의의와 도입이유1) 귀족 마케팅의 매력2) 계층의 폐쇄적 현상3.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와 특성1) 고소득층 시장의 규모2) 고소득층의 특성Ⅲ. 상류층대상 마케팅의 사례1. 금융2. 주거시설3. 백화점4. 수입 명품브랜드(의류/잡화)5. 인터넷 귀족 사이트Ⅳ. 기업입장에서의 대응방향1. 고급제품시장의 타겟팅2. 고객정보의 체계적

  • [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성공의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 소주와 맥주 시장으로 포화 된 주류시장을 어떤 방식으로 세분화하고 타겟을 선정하여 포지셔닝을 하였는지 살펴보았다.(1) Segmentation주류시장은 소주와 맥주 시장이 전체 주류시장에 약 80%차지한다. 또한 진로, 참이슬 그리고 하이트, 카스 등 소주와 맥주 시장에는 대표적인 우위브랜드들이 자리 잡고 있어 비슷한 주류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국순당은 새로운 주류시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디자인경영 성공사례
  • 1. 현대카드 소개현대카드는 현대 캐피탈이 2001년 10월 9일, Work-out 상태에 있던 기존의 신용카드 회사인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새롭게 태어난다. 삼성카드, LG카드 등 이미 유명 회사가 자리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현대카드는 현대 그룹 특유의 불도저식 공격경영과 차별화된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빠른 속도로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현대카드 M의 출시 이후 1년 만에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고속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