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시경영실무](주)팬택이 일류브랜드가 되기 위한 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는 소유의 관점에서 출발하였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기업에게 있어 강력한 자산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팬택이 브랜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오늘날 브랜드경쟁력이 높은 기업들은 어떠한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이에 대하여 정리해보고자 한다.

-국내기업의 브랜드관리 실태

-일류브랜드가 되기 위한 기업의 조건

본문내용
브랜드는 소유의 관점에서 출발하였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기업에게 있어 강력한 자산으로 등장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팬택이 브랜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오늘날 브랜드경쟁력이 높은 기업들은 어떠한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이에 대하여 정리해보고자 한다.

기업의 품질향상을 위한 노력이 지속되었고 생산자 중심의 경제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제로 옮아감에 따라 품질과 규모의 경제를 통한 원가우위는 경쟁기업과 구별되어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는 원천이 되지 못하기 시작하였다. 즉 제품의 본원적인 속성들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에서 본원적 속성 이외의 다양한 요소들을 내포하는 개념으로 브랜드는 소비자가 구매를 고려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는 기업 입장에서 “왜 소비자가 자사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게 된다. 여러 가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나타나는 브랜드의 이미지와 경쟁력은 이제 기업에게 소유와 보증의 차원을 넘어서 강력한 자산으로 등장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자산이 구축되면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한 기업은 시대나 상황을 뛰어넘는 안정적인 수익의 원천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한 명제이다. 이것이 가능해지는 근본적인 이유는 제품은 기업이 유형적인 속성을 잘 표현하여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것이지만 브랜드는 소비자의 머릿속에 각인되는 무형의 자산이기 때문에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위와 같은 시대적 배경에 따라 그 중요성이 커지게 되었으며 브랜드자산이라는 개념은 기업에게 장기적 수익의 원천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어 왔다. 많은 학자와 연구자들이 브랜드와 브랜드자산을 정의해 왔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브랜드는 타사와 구별되는 차별적 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브랜드자산은 이러한 차별적인 요소로 말미암아 브랜드가 있음으로 생겨나는 추가적인 가치라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중요성이 커지면서 일반적으로 기업입장에서 다루어졌던 브랜드는 범위가 점차 국가나 개인 등으로까지 확장되어 가는 추세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강력한 브랜드경쟁력의 주체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조직, 인재개발] SK 인재개발방법
  • 경영관리체계(SKMS : SK Management System)에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인간위주의 경영원칙과 패기, 경영지식, 사교자세, 가정관리 및 건강관리 등의 실무능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춘 검사SK적성검사는 SK가 원하는 인재들을 판별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 그룹 인사팀과 한국행동과학연구소가 수년간의 연구 및 실험을 통해 공동 개발함으로써 신뢰성과 타당성을 극대화 함.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성과평가회사 발전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자유, 기분,

  • SKT의 경영전략 레포트
  • 주는 또 다른 요인이 되기도 한다.(2) 내부 환경1) SKMS 란?① SKMS(SK Management System)는 SK고유의 경영관리체계로서 SK구성원의 합의를 통해 정립된 경영철학이자 방법이다.1975년부터 SK는 기존 사업구조를 운영해 나가기 위한 새로운 경영시스템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그리고 SK를 2000년대의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었던 최종현 회장은 이 새로운 경영 소프트웨어가 다가오는 Globalization 시대에 SK의

  • [경영조직론] 의사소통이 조직의 성과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
  • 경영에 적극 반영한다.토론 주제는 포럼 개최 20일 전 참석자들이 논의해 확정하고 포럼중에는 자신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피력할 기회를 갖는다.KT파워텔은 지난 23일 1차 주니어 포럼 을 개최해 신입사원과 경영진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회사 관계자는 열린 조직문화를 위한 내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뿐 아니라 상하지시형 으로 이뤄지는 의사전달 방식을 개선하고 젊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주니어 포럼을 결성한 것이라고 설명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브랜드의 현대성, 화제성, 적용성, 사업 영역 확대 가능성 등6) 지원 능력 Support (10%)-경영 자원의 투입 정도, 광고/홍보의 투입 정도, 판촉 전개력, 유통력 등7) 보호성 Protection (5%)-법률적 보호성, 브랜드 관리 체계 등■ 브랜드 가치평가 브랜드라고 하는 무형자산의 가치를 측정하는 활동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의 역할과 비중은 어떠한

  • 기업의 인재채용 실태와 채용관리 사례
  • 주지 않으면 좋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고 말했다.그는 “그 수험생은 학교나 학점 등 다른 조건은 썩 좋지 않았지만 독특한 자기소개서 때문에 면접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며 “면접을 해보니 무척 창의적이고 생각도 올곧았다”고 회상했다.이렇게 이력서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서 이력서상의 경력을 부풀리거나 아예 지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심지어는 이력서가 온라인상에서 공공연하게 판매되기도 한다.사례) 지식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