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분석및설계) CGV인터넷 예매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GV 영화 예매 시스템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1.1 국내영화산업

1.2 인터넷 예매 시장의 활성화

2. 기존 CGV의 인터넷 티켓팅 시스템

3. 기존 영화예매시스템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분석

3.1 영화 예매 시스템의 배경도와 레벨0

3.2 홈페이지 가입 및 멤버십 회원 가입 프로세스의 Level 1

3.2 인터넷예매시스템의 Level 1

3.3 현장예매시스템의 Level 1

4. 새로운 영화예매시스템의 요구사항 분석

4.1 CJ CGV 웹사이트 점유율

4.2 CJ CGV와 롯데시네마 웹컨텐츠 이용 현황

4.3 롯데시네마의 하이패스시스템

4.4 KTX의 철도e-Ticket

4.5 기존 시스템의 수정 방향


본문내용
1.2 인터넷 예매 시장의 활성화

이렇게 성장하던 영화산업도 불법다운로드문제와 맞물려, 거품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 1996년 이후 처음으로 2007년 관객 수가 전년에 비해 5.5% 감소(CGV 분석)하는 등 업계 불황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CJ CGV 및 업계에 따르면 2월(2008) 영화 전국관객은 전년 동월대비 4% 감소해 1320만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2월까지의 누계 관객도 전년대비 12% 감소한 2625만명에 머물렀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화 상영극장들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것이다. 인터넷 예매 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2001년 1,000억원 규모였으나 2007년 2,400억원으로 성장, 매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CJ CGV 등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매를 강화하기 위해 예매 수수료를 폐지하는 등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해 왔다. 그 결과 극장들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티켓 예매율을 높이며 맥스무비와 같은 전문 사이트의 입지를 좁히고 있다.

2. 기존 CGV의 인터넷 티켓팅 시스템

CGV에서 인터넷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절차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예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CGV홈페이지(http://www.cgv.co.kr/)에 접속하여 회원접속을 한다. 이렇게 로그인 절차가 필요한 이유는 인터넷으로 표를 구매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표를 발급해주는 직원 또는 기기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림]2-1 CGV 회원접속


회원접속을 한 고객은 예매를 하게 되는데, 이때 선택해야 할 사항이 영화, 극장, 날짜, 상영관(상영시간), 인원수, 좌석이다. 좌석선택의 경우 CGV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림]2-2 CGV 예매


[그림]2-3 CGV 좌석선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조사] 서비스가치와 고객만족이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롯데시네마를 중심으로
  • 예매 시스템이 편리하게 되어있는가?1.000.62025. 영화관의 접근성은 우수한가?1.000.58926. 스낵코너 등의 부대시설 이용은 편리한가?1.000.678추출 방법: 주성분 분석.3) 설명력Eigenvalue가 1.0 이상인 요인만 선택한다. 이렇게 볼 때, 6개의 요인이 선정됨을 알 수 있다. 두 요인에 의한 분산설명력(% of Variance)은 67.77%로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설명된 총분산성분초기 고유값추출 제곱합 적재값회전 제곱합 적재값합계% 분산% 누적합계% 분산% 누적합

  • CJ CGV의 서비스 품질 전략
  • CGV는 보다 세분화된 관람료 조정을 내 놓아, 다양한 관객몰이가 가능해졌다.(6) IT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CGV는 기간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여 예매시스템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그리고 서울, 인천, 분당, 부산에 있는 5개 멀티플렉스극장에 15억원이상을 들여 예매시스템관련 IT 인프라를 구축했다. 예매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영화관람패턴을 분석해서 상영기간을 조정하기도 한다. 관람객 증가가 주춤하면 상영기간을 줄이고, 관람객이 꾸준히 증가하면

  • CGV 서비스 혁신사례분석및 CGV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과 CGV가 향후나아가야할방향
  • CGV의 서비스 혁신 사례 분석을 통해 CGV의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서비스 혁신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향후 CGV의 보다 나은 서비스의 혁신을 위해 개선되어야 할 상황은 없는가 제시하기 위하여 우리 조의 주제로 CGV를 선정하게 되었다.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해 영화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꾼 CJ CGV에서는 영화관이 더 이상 영화만을 보는 무미건조한 장소가 아니다. 영화 이외에 인터넷 예매서비스, 할인제휴, 주차장, 매점

  • CJ CGV 서비스마케팅 레포트
  • CGV Gold Class, 장애우를 위한 상영관, 화장실 시설을 마련하였으며 부부 및 주부 고객을 위한 유아놀이방 서비스를 설치하였다. 또한 VIP 라운지, 무료쇼핑백 보관 서비스, 편백나무 향으로 공기를 정화하는 삼림욕 상영관, 여성 고객을 위한 파우더 룸을 설치하였다. 그 외에도 고급호텔 수준의 친절한 직원 응대가 될 수 있게 하였으며, 다양한 VIP 시사회, 리콜 시사회, 네트워킹, 인터넷 예매시스템을 풀가동해 서비스를 극대화시켜 나갔다.마케팅 측면에

  • 고객중심의 CGV마케팅전략
  • 보유 국내 시장점유율 20%누적고객 2002년12월 대한민국인구수 4,700만명 돌파2003년말, 7,200만명2004년 매출액 1,094억원,순이익 224억원2005년추정 매출액1,206억원, 순이익 259억원결론고객층 확장 중점 => 마케팅에 중점전국 순회 상영을 할 수 있는 영화회사결론Only CGV홈페이지에서 고객들의 투표와 의견을 받기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에 한해서 상품과 티켓을 주는 행사를 실시영화에 대한 관객의 참여도 활성화 사회적으로 issue가 되어 마케팅에 도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