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분석및설계) CGV인터넷 예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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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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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GV 영화 예매 시스템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1.1 국내영화산업
1.2 인터넷 예매 시장의 활성화
2. 기존 CGV의 인터넷 티켓팅 시스템
3. 기존 영화예매시스템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분석
3.1 영화 예매 시스템의 배경도와 레벨0
3.2 홈페이지 가입 및 멤버십 회원 가입 프로세스의 Level 1
3.2 인터넷예매시스템의 Level 1
3.3 현장예매시스템의 Level 1
4. 새로운 영화예매시스템의 요구사항 분석
4.1 CJ CGV 웹사이트 점유율
4.2 CJ CGV와 롯데시네마 웹컨텐츠 이용 현황
4.3 롯데시네마의 하이패스시스템
4.4 KTX의 철도e-Ticket
4.5 기존 시스템의 수정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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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인터넷 예매 시장의 활성화
이렇게 성장하던 영화산업도 불법다운로드문제와 맞물려, 거품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 1996년 이후 처음으로 2007년 관객 수가 전년에 비해 5.5% 감소(CGV 분석)하는 등 업계 불황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CJ CGV 및 업계에 따르면 2월(2008) 영화 전국관객은 전년 동월대비 4% 감소해 1320만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2월까지의 누계 관객도 전년대비 12% 감소한 2625만명에 머물렀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화 상영극장들은 저마다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것이다. 인터넷 예매 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2001년 1,000억원 규모였으나 2007년 2,400억원으로 성장, 매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CJ CGV 등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예매를 강화하기 위해 예매 수수료를 폐지하는 등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해 왔다. 그 결과 극장들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티켓 예매율을 높이며 맥스무비와 같은 전문 사이트의 입지를 좁히고 있다.
2. 기존 CGV의 인터넷 티켓팅 시스템
CGV에서 인터넷예매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로그인절차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예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CGV홈페이지(http://www.cgv.co.kr/)에 접속하여 회원접속을 한다. 이렇게 로그인 절차가 필요한 이유는 인터넷으로 표를 구매한 고객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표를 발급해주는 직원 또는 기기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림]2-1 CGV 회원접속
회원접속을 한 고객은 예매를 하게 되는데, 이때 선택해야 할 사항이 영화, 극장, 날짜, 상영관(상영시간), 인원수, 좌석이다. 좌석선택의 경우 CGV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림]2-2 CGV 예매
[그림]2-3 CGV 좌석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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