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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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갤러리아 팀장/매니저 리더십 역량 함양 교육 제안 배경
유통업(백화점업계와 할인점) 마켓 현황
할인점과 백화점의 M/S 추이
4대 백화점 평가 자료
갤러리아 SWOT분석
백화점 매출 증대 방안
선 조직관리, 후 매출증대
조직관리의 대상 직급 (sample 조직도)
제안 과정의 성공을 위한 주요 활동
제안 과정의 역량 함양 방법과 대상
과정의 3단계 특성
팀장/매니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 3단계 소개
팀장/매니저 리더십 역량 강화 과정 상세 내용
제안사 회사소개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4. 4대 백화점 평가 자료


구 분 갤러리아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신세계
소비자 인식 주로 명품을 파는 백화점 전국에 걸친 유통망과 최대 물량을 확보한백화점 고급스럽고 
깔끔한 이미지 오랜 전통을 가진 깨끗한 백화점
비즈니스 목표 차별화된 백화점 최고 경쟁력의 초우량 기업 21세기 신생활 문화
기업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전개방법 ‘For You'캠페인으로 고객을 항상 먼저 생각 ‘Always with you' 언제나 고객과 함께 사랑과 기쁨 드리는 현대 백화점 최고의 서비스와 최고의 가치를 제공
창업년도 1975년  1973년 ‘고객 제일’
이라는 경영 이념 1977년 인본주의 상인 정신 1930년 한국 최초의 백화점
사상과 철학 윤리 경영,
환경 경영,
고객 만족 경영 고객 가치를 중시하는
고객 중심 경영 고객 행복의 추구
및 구성원 감동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고객 맞춤 서비스
기업 MISSION 최고급 백화점 고객 제일 신생활 문화 창조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 선도
종합평가 - 고가의 명품,  사치성 제품 판매    이미지
- 소비자층, 지역   편중됨 - 가장 큰 규모의  백화점으로 인식- 백화점의 대표격
이미지
- 소비자층이 매우    두텁고 다양함 - 고급스런 이미지
- 중산층 이상 공략 - 오랜 역사와 전통   튼튼한 재무구조의   깨끗한 이미지- 성공한 중년층 공략


5. 갤러리아 SWOT분석

STRENGHT WEAKNESS
명품 전문 백화점
CS경영전략에 입각한 철저한 고객관리
한화의 서비스부문 사업부
소비자 층이 두터운 상권 확보 영업망(지점 수) 부족
온라인 부문의 영업활동 약함
고관여 상품 위주
지하철 등 교통 불편
종합유통망 해체
대우해양조선인수 실패로 조직 분위기 개선 필요 시점
OPPORTUNITY THREAT
소비형태의 양극화
고가품 수요증대
경쟁력 있는 2,30대 소비자 급증
명품선호 현상 할인점의 성장
타 백화점의 고급화 전략
삼성, LG등의 유통사업 강화
4,50대 소비자 감소


조직관리
차원의
착안점


유통업의 특성상 매출 및 영업이 중요한
이슈이지만 현재 갤러리아 백화점은
조직관리상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시점에 있으며 이를 통해 성과, 조직활성화, 인재 관리를 달성해야 합니다.



1. 팀장/매니저의 역할 증대 시점
2. 성과주의 리더십이 절실이 요구
3. 잔잔한 조직 활성화 요구
4. 우수인재 이탈 방지를 위한 육성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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