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관리] 한국타이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 회사연혁
중국 타이어산업 현황
중국 타이어시장 성장률
한국 타이어 중국 사업 전략
고가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한국타이어 중국 사업 당시 재무재표
약점과 위기극복 방안
본문내용
1. 중국시장의 다른 법, 문화 언어에 의한 문제 그리고 해결 전략


분별력 있게 조선족 채용
현지 시장 조사 시 언어 장벽을 넘기 위해 현지의 상황과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 조선족을 분별 있게 채용, 다른 외국 기업과 달리
언어 장벽을 수월하게 극복.
2) 중국의 공산체제에 기인한 직원들의 안이한 근무태도 개선
그 당시 중국 어느 회사에서도 볼 수 없었던 점심 식사 제공, 기숙사
복지시설 향상,통근버스에 에어컨 설치, 직원 생일 잔치등을 통해
직원들에세 한국 타이어의 직원으로서의 자부심을 심어 주어
‘자신들의 회사’라는 생각을 갖도록 함.


3) 제품 불량 최소화
직원 자부심 고양 과 복지시설 향상과 더불어 5단계로 차등지급하는 성과급제
실시 및 매월 단위로 직원들의 작업달성률과 회사적응도를 평가 시상함으로서
직원들이 스스로 열심히 일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정책을 펼쳐 제품
불량률을 현신적으로 줄임.
4) 생산 효율성 상승.
한국타이어는 85:15의 지분 비율로 청강타이어와의 합작이었던 강소공장의
나머지 지분을 매입하여 합작에서 독자로 전환하였고 종신계약에 있던
종업원들을 무기한에서 1년으로 변경하고, 재계약시 적격자에 해당하는
근로자에 한해서만 근로계약을 연장하고 부적격자는 계약을 종료하였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한타는 이전에 종업원들이 가지지 못했던 위기의식과
경쟁의식을 종업원들에게 심어줄 수 있었고 생산성 상승 이라는 결과를
이루었다.



1. 브랜드의 이원화


한국에서의 ‘한국 타이어’와는 별개로 중국에서는 ‘킹스타’

라는 브랜드를 사용, 고가제품과 보급형 제품의

브랜드 이원화로 중국 시장 공략.
철저한 시장조사와 설문조사를 통한 가격 책정으로
시너지 효과 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전략00Ⅰ. 서 론경제적으로나 국제 정치적으로 중국은 이제 우리의 국익과 관련하여 매우 중요하며 아주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이 깨어나면 전 세계를 흔들 것” 이라는 나폴레옹의 경고를 인용하면서 중국의 위협적 측면을 부각한 서방의 한 언론들의 표현은 이후 중국의 위상에 대한 새로운 평가를 가져오는 계기로 적용하였고, 이후 이른바 ‘중국 위협론’은 현대중국을 평가하는 가장 보편적 용어로 자리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E-mart & 영원무역目 次◈ 서 론 ◈ 1. 시장환경의 글로벌화 12.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13. 글로벌 마케팅 전략 24. 현지화 전략 2◈ 본 론 ◈사례1> E-Mart 31.1 이마트의 중국진출 31.2 현지화 전략 41.2.1 상 권 41.2.2 상품 구성 51.2.3 판촉 전략 61.2.4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1.2.5 물류 관리 71.2.6 인력관리 71.3 E-Mart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8사례 2> 영원무역 102.1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02.2 영원무역의 방글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사례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 중국시장을 향한 성공적인 해외직접투자 전략 : 한국타이어< contents >* summary report - 1주제 소개 및 선정동기 - 2한국타이어의 발전(연혁) 4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 5성공적 중국진출 성과의 원동력 분석 - 8한국타이어만의 독특한 전략 13향후 전략 및 제안 - 15결론 - 178. 참고자료 - 18(Summary Report)한국타이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