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업계획서] 자전거타는 장금이의 중국진출 시장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6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1) 회사 선정 배경
2) 회사 소개
3) 회사 비젼 및 목표
4) 회사 로고
5) 중국 외식 시장 및 입지소개
Ⅱ 생산 부문
Ⅲ 인사 부문
Ⅳ 마케팅 부문
1. 마케팅 1팀
1) SWOT
2) 경쟁사 분석
3) STP
2. 마케팅 2팀
4P
Ⅴ 재무부문
- 본문내용
-
5) 중국 외식 시장 및 입지소개
①중국 외식 시장
중국은 1978년 등소평이 중국지도부의 전면에 등장하여 개방개혁정책을 전개하기 시작한 이후 엄청난 속도의 경제발전을 이룩하게 되면서 내수시장 또한 급속하게 확대되었다. 이로 인해 개방 후 약 30여 년 동안 중국인들의 소득수준은 점차 높아지게 되었고, 주 5일제 등의 시행으로 여가, 건강, 외식 등에 대해 많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와 같은 중국의 내수시장, 그 중에서도 현재 외식시장의 규모와 장래의 발전 가능성은 저희 기업에게는 큰 관심사가 될 수 밖 에 없었다.
<매일경제 08-8-13>
중국의 외식시장이 2001년 이후로는 매년 12조원이상 확대 되고, 2006년 들어서는 그 규모가 1조 위엔, 한화로 약 120조원에 달하는 등 그 잠재력을 크게 평가하였다. 특히 광대하고 다양한 민족과 지방 만큼이나 다채로운 음식문화가 예부터 발달해 온 음식대국으로서, 외식문화의 팽창 속도는 놀라울 정도였다. 2005년 국가 통계국 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식산업 소매매출은 7,486억 위엔으로 전년도 대비 21.6% 증가하는 등 14년 연속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 개인별 소비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도 2005년 13.2%로 1990년의 5.1%에 비해 급격히 증가 되었다고 할 수 있어, 앞으로의 중국 외식업계의 전망 또한 밝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中 "요식업 육성 5년간 600조 투입" - 관련기사 : 기사입력 2009-01-27
중국이 자국 요식업을 진흥시키기 위해 오는 2013년까지 3조3000억위안(약 660조원)을 해당 산업에 지원키로 했다.
26일 신화통신은 중국 상무부가 외식산업 성장률을 연 18%로 잡고 정부 차원에서 집중 육성키로 했다고 보도했다.
중국 정부가 이처럼 요식업 육성에 나선 이유는 전국민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서 외식산업 발달이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축산업ㆍ음식가공업ㆍ건설업ㆍ제조업ㆍ인재 육성 등 관련 산업에 미치는 전방위 효과도 크다는 판단도 한몫했다.
중국 외식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2005~2010년+13.6%, 2010~2015년+10.4%, 2015~2020년 7.6%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외식산업에 끼친 영향을 살펴보면, 우선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답게 남녀평등의 수준이 높아 맞벌이 부부가 많으며, 여성의 가사부담이 적어 외식을 자주 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중국의 전통적 명절인 춘절, 노동절, 국경절, 추석 등의 연휴기간이 7-10일 정도로 길기 때문에, 명절에 많은 인구가 이동하면서 식사를 사 먹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따라 외식업계의 매출도 증가하게 된 것이다.
여기 한국에서 생각되는 대장금을 통한 한류의 힘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크다. 이를 통해 과거부터 대장금 이라는 회사명을 가지고 있는 우리 회사는 중국인들에게 대장금 도시락 이라는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 주도록 노력 할 것이다.
② 입지소개
- 왕부정(왕푸징) 거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