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주름이 생기는 원인

2. 주름 개선 성분에 관한 분석

3. 화장품과 주름개선의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피부의 노화는 25세부터’ 라는 말이 슬프게 들리는 요즘이다. 25살이 되고나니 피부가 조금만 푸석해져도 노화의 시작이 이런 것인가 하는 걱정이 앞선다. 각종 매체를 통한 기능성 화장품의 광고가 귀에 쏙쏙 들어오고 구매의 충동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구매의 충동을 호기심이 누른다. 피부의 노화는 보통 25세부터라고 하는데 그럼 노화방지화장품은 언제부터 발라야 효과적일까, 지금부터 주름방지를 위한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남은 평생을 계속 발라줘야 할까, 화장품으로 주름이 개선된다면 주름 제거를 위한 성형수술은 왜하는 것일까, 궁금증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져 나갔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주름 개선이 목적인 기능성 화장품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


Ⅱ 본론

1. 주름이 생기는 원인

피부는 건강상태를 나타내는 거울과도 같다고 한다. 만성피로이거나 영양이 불량하거나 육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또한 피부는 인체 방어체계의 최전선에 있다. 때문에 햇빛이나 대기오염 같은 외부요인과 흡연이나 영양이 결핍된 식습관을 포함한 내부요인으로 인해 쉽게 손상된다. 그런데 우리 몸의 다른 부분보다 얼굴의 노화가 빠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피부의 노화는 내적인 요인과 외적인 요인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내적인 노화는 시간의 경과에 따른 노화 현상이다. 외적인 노화는 햇빛이나 대기오염 같은 외부요인과 질 나쁜 세안 용품, 잘못된 피부 관리, 화장품으로 인한 염증, 질병에 의해서 내적인 노화가 심화됐을 때를 말한다. 외적인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은 자외선이다. 수년간 자외선에 노출된 얼굴, 손. 목의 피부와 옷에 의해 가려진 엉덩이 등의 피부를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노출된 피부는 노출되지 않은 피부보다 주름이 더 많고 색깔도 칙칙하며, 탄력이 떨어진다. 외적인 노화로 인해 손상이 심해진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 회복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회복이 늦어지고 노화가 촉진되기 시작한다. 노화의 진행과정에 대해서는 몇 가지 이론이 있다. 그 중 가장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노화이론은 ‘유해산소 이론’이다. 유해산소란 다른 분자와의 상호작용으로 한 극을 잃어버린 산소분자를 말한다. 이 분자들은 매우 불안정한 상태이므로 스스로를 치유하려면 주변의 건강한 분자로부터 다시 극을 뺏어 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유해산소가 생산되고 세포조직은 손상을 입는다. 유해산소는 늘 자신을 안정화된 상태로 만들기 위하여 건강한 세포를 해치게 된다. 이러한 유해산소가 피부노화에 주는 영향은 막대하다.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은 피부에 젊음과 탄력을 주는 물질 중 하나인데, 특히 유해산소의 공격에 쉽게 노출된다. 피부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기 때문에 유해산소의 공격의 대상이 되는 것이다. 피부가피부가 유해산소의 손상을 입는 이유는 다양한데 가장 치명적인 원인은 자외선이다. 다시 말해서 피부 노화와 주름이 생기게 되는 원인은 끝없는 이유를 동반하는 매우 복잡한 과정이다. 노화를 막아내거나, 최소화시켜준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실과 거리와 먼데, 그 이유는 “노화”과정이란 그 자체가 매우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피부는 그 자체로도 수많은 방법으로 늙어가게 된다. 외부에서 발생한 일련의 요소들(태양 손상, 공해, 활성 산소 피해, 연기)과 내부에서 발생한 요소들(유전학적으로 결정된 세포 형성, 연대순에 따른 노화, 호르몬 감소, 면역 활동 억제)이 우리에게 주름을 만들어주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니콜라스 페리콘. 주름과의 전쟁 링클 큐어 (주)한언
폴라 비가운. 나 없이 화장품 사러 가지마라 중앙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가상의 화장품 마케팅전략계획
  • 화장품을 의약품에서 분리해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하 고 그에 따른 각종 행정처분의 세부적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의약품과의 구분이 모 호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고 화장품의 제조유통판매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및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한 각종 기준들이 포 함되어 있다.2.화장품법시행령2000년 6월 27일 대통령령 제16,869호로 화장품법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 그녀의 변신은 무죄 화장품 광고에 드러난 서사의 욕망 에 관한 연구
  • 주름개선을 위해 히말라야의 물을 성분으로 한 화장품이 나오는 시대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송혜교, 「라네즈 멀티 펑션 마스카라」, 2009붙인 듯이 길게, 뷰러 없이 아찔하게, 뭉침 없이 섬세하게, 브러쉬 하나로 속눈썹을 리모델링하다.→ 광고 속에는 길고 섬세한 속눈썹을 가지기 위해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송혜교가 등장하고 있다. 아름다운 속눈썹이란 길고 뭉침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속눈썹에 관한 미의식을 획일화시키고

  • [마케팅관리론] 미샤(missha)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방향
  • 스타일의 완성, 미샤 Ⅰ. 서론Ⅱ. 본론1. 미샤소개2. 당시 미샤의 시장환경3. 경쟁사 분석 - 더페이스 샵4. 미샤의 최근 분석Ⅲ. 결 론 (미샤의 향후 방안)1. 브랜드 이미지 구축 2. 브랜드 이미지 개선방안3.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략4. 기타방안☞ 참고문헌☞ 별첨, 연도별 현황 및 트렌드Ⅰ. 서론2000년대 초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초저가“가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공통점은

  • [마케팅관리] 미샤 마케팅전략분석
  • 화장품시장의 동향2. 저가화장품시장II. 3C 분석III. 업의 정의IV. TOWS분석 V. STP 전략VI. 4P 분석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 연도별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구분금액전년도 대비 증가율(생산액 기준)’01년3조4,100억원9.8%’02년3조6,726억원7.7%’03년3조9,113억원6.5%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성장세 둔화 요인2001년 - 고가 고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증가 - 방판시장에서의 판매사원 급증에 따른 신규수요층 창출효과로 양호한 성장률 유지2002년 -

  • [마케팅] 태평양화장품 `라네즈`의 마케팅전략
  • 화장품을 사용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학생 때와는 달리 공적인 자리에 나가게 될 일도 많을 뿐더러 점점 주름이나 피부탄력 등에 관련된 화장품에 관심을 갖을 나이이기 때문에 단순히 기초화장품이 중심인 라네즈 같은 화장품보다는 예를 들면 엔프라니 같은 기능성화장품이나 직접 매장에 방문하면 피부테스트부터 받는 클리니크 같은 제품을 더 많이 이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또한 라네즈 가격대 밑에는 요즘 새로 런칭한 The faceshop이나 미샤 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