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철학 관상] 마의상법 달마조사상결비전 총결제일 제이의 한문 및 한글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총결제일
총결제이
- 본문내용
-
所有十方世界第子人아 二歸,融通하고 走至三昧印하라。
소유시방세계제자인아 이귀 융통하고 주지삼매인하라.
10방세계[삼계]의 제자들아 2가지에 돌아가 들어가며 녹여서 통하며 삼매의 해인에 달려 이르게 된다.
即如是라야 法輪이 常轉하야,見世尊性相이니 佛法,煩惱하야 火色相身이라.
즉여시라야 법륜이 상전하야 견세존성상이니 부럽 번뇌하야 화색상신이라.
이와 같이 법륜이 항상 돌으니 세존의 성품을 보고 불법과 번뇌하여 불로 색, 모습, 몸을 태운다.
身相으로 可以見如來否아。
신상으로 가이견여래비아?
상은 여래를 볼 수 있는가?
凡所有相이,皆是虛妄이라 示諸衆生하노니,無復我相, 人相, 富貴相, 壽者相, 無法相,亦無非法相이라。
범소유상이 개시허망이라 시제중생하노니 무부아상 인상 부귀상 수자상 무법상 역무비법상이라.
여러 모습은 모두 허망하며 여러 중생에게 보이니 다시 아상, 인상, 부귀한상, 장수한다는 상, 법이 없다는 상, 또한 법이 없지 않다는 여러 상이 없다.
示諸衆生하노니 宅心取相이라야,方備諸像하야,即見如來니라。
시제중생하노니 택심취상이라야 방비제상하야 즉견여래니라.
여러 중생에게 보여주니 마음에 깃들어 상을 취하여야 여러 상을 방비하여 곧 여래를 볼 것이다.
如來는 有動神,有靜神,有出神,有入神,有窮神하니,五神이 足이라야 即見如來니라。
여래는 유동신 유정신 유출신 유입신 유궁신하니 오신이 족이라야 즉견여래니라.
여래에는 동신이 있고, 정신이 있고, 출신이 있고, 입신이 있고, 궁신이 있으니 5신이 족하면 여래를 보게 된다.
如來는 有肉眼、有天眼、有慧神、有法眼、有佛眼하니,五眼이 足이라야 即見如來니라。
여래는 유육안 유천안 유혜안 유법안 유불안하니 오안이 족이라야 즉견여래니라.
여래에는 육안이 있고, 천안이 있고, 혜안이 있고, 법안이 있고, 불안이 있으니 5안이 충족되면 여래를 보게 된다.
弟子鑒心에曰,我祖鑒人神妙가 在總訣第一節二歸三昧之理나,未易推測일새,不敢妄解하고,聊以臆見으로 略釋第二第三第四節之意하노라。
제자감심에 왈 아조감종신묘가 재총결제일절이귀삼매지리나 미이추측일새 불감망해하고 료이억견으로 략석제이제삼제사절지의하노라.
제자감심이 말하길 우리 조사가 사람을 보는 신묘함은 총괄한 비결 제 1절, 2귀, 3매의 이치에 있으나 쉽게 추측하지 못하며, 감히 망령되게 해석하지 못하니, 내가 억측으로 대략 제2, 제3, 제4구절의 뜻을 해석하겠다
- 참고문헌
- 현토주해달마상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