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개론] 삼성전자 LCD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2. 세계 디지털 TV산업

3. 삼성전자 AMLCD 사업

4. LCD TV 시장과 경쟁사 동향

5. AMLCD 사업부의 경쟁전략

6. 이후의 과제

7. 토의 과제
본문내용
1.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1) 디스플레이란?

• 디스플레이란? 전자기기와 사람과의 인터페

이스로써, 각종 전자기로부터 출력되는 전기

적 신호를 인간의 시각을 통해 인식할 수 있는

패턴화된 정보(숫자, 문자, 도향, 화상 등)로

표시하는 장치

2) 특 징

• 디스플레이 산업은 자본집약적이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하는 장치산업으로 R&D와 설비

등 대규모 고정 투자가 소요되며 한 제품이 개

발, 생산되어 판매에 이르기까지는 막대한 규

모의 투자가 요구

3) 종 류

• 대표적인 디스플레이로는 음극선관(CRT: Cathode Ray Tube)

• 최근에는 LCD(Liquid Crystal Display),
PDP(Plasma Display Panel), FED(Field
Emission Display), OLED(Organic Electro
Luminescent Display), VFD(Vacuum Flu
orescent Displa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 테크윈5. 삼성화재6. 삼성SDI-16-1. 삼성SDI-27. 삼성중공업-17-1. 삼성중공업-28. 삼성물산9. LG전자-19-1. LG전자-29-2. LG전자-310. LG CNS11. LG화학12. LG생활건강-112-1. LG생활건강-213. LG상사-113-1. LG상사-214. LG 칼텍스 정유15. LG건설-115-1. LG건설-216. LG 화학-116-1. LG 화학-217. LG텔레콤18. LG 유통 19. LG- OTIS20. SK텔레콤-120-1. SK텔레콤-221. SK주식회사-121-1. SK주식회사-222. SK제약-1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전자38.동양전자-239.DVS코리아40.한진41.효성42.대한항공-243.INI STEEL-244.인사이드텔넷컴45.에이텍시스템46.동양전자47.감사원48.삼성물산-249.CAPS(캡스)50.대우건설-251.SCS52.체리부로53. 한솔섬유54.LG건설-255.POSCO(포스코)-256.LG화학-257.한국 전력공사-258.쌍용자동차-259.삼성중공업-260.SK텔레콤-261.대우 인터네셔널-262.한진해운-263.신한은행64.미래에셋증권65.대한생명66.한화무역67.포스코 68.동부증권69. LG cns70.고려해운71. 한솔전자72.LG유통7

  • [무역학] 2006우리나라 주요산업 수출입 동향
  • 삼성전자의 경우이다. 삼성전자는 핸드폰 뿐만 아니라 tv 모니터, 컴퓨터, 메모리카드, 에어컨, 반도체가 수출되고 있다.아래의 표는 삼성전자의 수출 현황(매출실적)이다.크게 보면 디지털 미디어, 정보통신, 반도체, LCD, 생활가전 그리고 기타(게임이나 백신) 등이 있다. 여기서 수출 주력 품목인 반도체는 컴퓨터 윈도우 비스타를 구동하기 위해선 기가급의 대용량 메모리가 필수적이어서, D램 시장은 10년 만에 수요가 가장 많이 늘 것으로 예상되고

  • [기술혁신] LCD기술혁신사례 분석
  • LCD는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CRT에 비해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LCD는 화면의 크기가 커질수록 화소결점의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20인치 이상의 대화면화가 어려운 실정이다. LCD기술의 발전과정LCD는 표시장치로써 실용화된 이후로 아직 20여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전자계산기 및 시계의 표시부로부터 시작해서 기계나 전자수첩에도 응용되게 되었고 현재는 대형, 대용량, 칼라화에 의해 PC, workstation, 액정 칼라TV, 오락기계, car navigation 시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삼성이 옙(삼성 블루텍)을 살리기 위해 애플에게 저가로 낸드플래시를 공급했다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은 삼성이라는 조직을 이해하지 못한 분들의 오해입니다. 삼성반도체와 삼성모바일(애니콜)은 다른 삼성 부서를 위해 희생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삼성 중에서도 로열패밀리죠.) 좀 다른 예이긴 하지만 삼성전자는 삼성 테크윈이 있음에도 독자적인 카메라를 내놓아 삼성 테크윈과 경쟁한 전력이 있을 정도입니다.그 당시 애플은 아이팟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