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조직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Understanding
-Theory
-Motion
-Type & Ability
-Medium
-Group & Problem
-Culture
-Strategy plan

2.Complete

3.Bibliography
본문내용
조직 의사소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유


기업의 생산양식의 변화
기업을 관리하는 체계와 리더십의 변화
기업 구성원들이 기업에 들어가는 동기의 변화
정보통신 기술발전에 따른 기업의 변화
개방적인 조직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지닌 외국기업의
한국사회에 진출
세계화로 인하여 다양한 문화와 국적을 지닌 구성원의
증가

조직 의사소통의 중요성

조직의 신경조직과 같으며, 조직구성원들을 묶는 아교와 같은 역할을 하는 조직커뮤니케이션은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 구성원간에 정보 교환을 하는 상호작용적 행위로서, 조직의 효율성을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다.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의사소통 방법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적극적인 참여
조직원들의 적절한 교육과 훈련
정기적인 모니터와 평가

조직 의사소통의 정의

하나의 조직을 이루고 있는 성원들이 조직의 목적을
협동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조직의 제반 활동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언어나 문서, 출판물, 전자수단을 통하여
조직 내의 모든 계층의 성원들에게 서로 전달하여
주어진 공동과제를 수행하는 동시에
조직을 계속 유지시키고
성원 개개인들의 개인적 필요성이나 욕망을 충족
시키는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사내커뮤니케이터제도-동양화재사례
  • 조직 내에서는 얼마나 제도적인 면을 이해하고 의사소통 할 수 있을 것인지, 그리고 직원들 간에 의사소통이 얼마나 복잡한지를 느끼게 되었다. 또한 업무진행에 있어서 회사의 경영지침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직원들을 다루는 데 어려움을 가지기도 했다. 경험으로 체득되는 노하우는 쉽게 공유되기 어려운 면이 있기 때문에 특히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여기에서 회사에서는 위에서 말한 의사소통, 커뮤니케이션이

  • 경제경영 고객관계관리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의사결정나무)Neural Network (신경망)Discrimination Analysis (판별분석)Regression (회귀분석)Market Basket Analysis (장바구니분석)Association (연관성 분석)Sequential Pattern (연속패턴분석)Crosstab (교차분석)고객 세분화우량/불량 고객 특성분석Fraud detection(도용사고 방지)가망고객 발굴고객이탈방지수요/판매 예측구매성향분석교차판매e-비즈니스론 고객관계관리 (CRM)CRM 분석 시스템단순분석 (Query) 데이터베이스에서 조건에 맞는 경우를 검색해 내는 방법예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좋은네트워킹위한 경청하는 바람직한행동은 무엇이고 경청하지않는 Nonlistening 6가지 유형대해 서술하시오00
  • 소통이 시작된다.-공용, 인간관계론, 바람직한 의사소통, 2010.- 김혜숙 외 5명, 인간관계론, 양서원, 2000-박윤흔, 박재욱, 허성관 공저, 인간관계론, 백산출판사, 1996-이성혜, 현대인의 인간관계론, 학문사, 1994-이형득외 참만남 집단의 원리, 형설출판사, 1988-신유근 (1986). 기업과 사회: 경영환경론. 경문사.-조난심 (1987). 도덕교육과 무도덕한 현상에 대한 논평. 철학연구, 제22집.-하혜숙황매향여태철강지현(2018). 청소년 인성교육. KNO

  • 생활예절] 첫인상의 중요성과 이미지메이킹의 개념과 형성조건에 대해 설명하고 이미지메이킹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차별화된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 , , ,글로벌 마케팅 전략은 이미지메이킹을 이루기 위한 조건이 되며 개인과 기업 ,모두 이미지메이킹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첫인상을 확고히 할 수 있 .고 이미지메이킹을 통한 성공적인 브랜드와 기업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참고문헌강창모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북스 (2021). .김승호 첫인상 미래의창 (2019). .이재훈 마케팅 전략론 법문사 (2018). .

  • [경영학] 조직행위론 이론과 기업사례 조사
  • 조직행위론 이론과기업사례 조사목차1.감정노동 1)조사동기2)감정노동 이론3)감정노동 사례4)분석 및 소감2.스트레스 1)조사동기2)스트레스 이론3)감정노동 사례4)분석 및 소감3.팀조직 1)조사동기2)팀조직 이론3)팀조직 사례4)분석 및 소감4.윤리적 리더십 1)조사동기2)윤리적 리더십 이론3)윤리적 리더십 사례4)분석 및 소감5.의사소통1)조사동기2)의사소통 이론3)의사소통 사례4)분석 및 소감6.직무만족 1)조사동기2)직무만족 이론3)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