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BQ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1. 기업현황
1-2. 기업성공요인
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
2-2. 스페인
3. BBQ의 해외진출현황
4. BBQ의 해외진출방식 변화
5. 문제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Ⅱ. 본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1. 기업현황
국내시장에서 제너시스BBQ가 선보인 BBQ N타입(New-type)은 기존의 배달중심의 BBQ치킨에서 내점고객 확대를 목표로 기획된 것으로, 꼬치, 다꼬야끼, 치킨또띠아 등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추가와 ‘유기농쌀야채’ 주문 및 배달 판매, ‘장난감’, ‘캐릭터 팬시상품’ 판매, ‘택배 취급점 및 여행사 모집업무’ 등 숍인숍형태를 도입해 ‘동네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의 8~10평 위주의 BBQ 매장은 20평 규모로 확대되며, 눈에 잘 띄는 동네 중심 상가로 나올 계획이다.
BBQ는 이미 7개 가맹점을 N타입으로 변경했으며, 5월말까지 100개, 연말까지는 500개, 내년 말까지는 1100개의 가맹점을 바꿔 2009년에는 모든 가맹점을 N타입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는 유기농 쌀과 야채공급을 위해 전남 장성 학사농장, 부산 풍년농상 등과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는 고객이 BBQ 매장을 방문해 쌀과 야채 등을 주문하면 즉시 생산농가에서 공급받아 고객에게 배달해주는 맞춤형 주문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장난감이나 팬시용품 등도 샘플을 통해 주문 후 배달을 통해 받아볼 수 있으며, 여행상품 접수 및 택배 서비스도 가능해진다.
앞으로는 BBQ N타입 매장에서 주부들이 차를 마시며, 아이들이 생일파티 를 여는 등 치킨을 먹으며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치킨 문화 공간’을 만날 수 있다.
BBQ는 “BBQ N타입의 매장의 도로변 노출로 30% 매출이 예상되며,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40%의 추가적인 매출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는 "미래지향적인 계획을 수립ㆍ실행하는 것이 본사의 역할“이라며, 점포를 이전하기 어려운 가맹점에는 본사가 직접 대출을 할 계획이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BBQ N타입으로 가맹점주들의 수익을 2배로 확대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지난해 제너시스 BBQ 전체 매출은 6800억원으로 올해는 N타입 BBQ매장 도입과 함께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가맹점과 열린 커뮤니케이션 추구 하고 있다.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계획하려면, 본사와 가맹점간의 투철한 신뢰관계 형성이 필요하다.
올리브치킨혁명에 이어 제너시스BBQ가 N타입 BBQ를 통한 제2의 혁신적인 변화를 추진할 수 있었던 것은 가맹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제너시스BBQ는 가맹점과 원활한 의사소통 유지와 신뢰도 구축을 위해 ‘가맹점간담회’ 및 ‘가맹점 운영위원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제도는 전세계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유일한 것으로 윤홍근 회장은 1998년부터 가맹점 운영위원회를 연1~2회에 걸쳐 개최해 직접 현장의 소리를 듣고 있다.
또한 제너시스BBQ는 본사와 가맹점간의 마찰과 오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맹점 분쟁조정위원회’를 개설했다.
이것은 세계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유일한 제도로, 제너시스BBQ는 ‘가맹점분쟁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