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노사관계 사례(노동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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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he Company`s Position

① 합법한 회사의 절차

② 해고에 대한 직접적인 사유

③ 해고에 대한 간접적인 사유


본문내용
① 합법한 회사의 절차
grievant와 관련된 문제에 대한 회사의 대응과 절차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회사는 사전에 가스와 관련된 직무에 관한 일반적인 프로세스 매뉴얼을 갖추고 있었다. 근로자는 당연히 그 프로세스에 의거하여 직무 관련 사항을 처리하여야 하였지만, grievant는 이를 지키지 않았다. 이것은 회사의 사전 프로세스를 근로자가 임의로 어긴 것이 명백한 것이다. 이러한 사실은 두 번째 기술자가 회사의 매뉴얼에 따라 행동하여 문제점을 발견하고 조취한 뒤, 회사에 보고한 것으로도 뒷받침이 되어진다.
grievant는 회사의 근로자로써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직무에 대한 회사의 process를 고의적으로 묵살한 것이다. 이것은 근로자의 부적절한 행동이었으며, poor performance라고 보기에는 마땅치 않다.

② 해고에 대한 직접적인 사유
이번 해고와 관련된 직접적인 사유는 grievant의 근무 태만으로 인하여 고객이 가스누출로 인한 폭발사고의 위험아래 방치되었다는 것이 그 이유가 된다. 이러한 사실을 grievant의 poor performance로 볼 수도 있지만, 중대한 사건이 야기되는 작업 절차의 경우 확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함에도 3가지 검사만 했다는 사실이 grievant가 근무 태만을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Case에 주어진 가스관 누수에 관한 업무처리 과정에 있어서, grievan는 그 분야의 기술자로써 직업적인 전문성과 합리적인 판단 능력을 가져야 한다. 특히, grievant가 근무하는 가스분야의 직무는 사소한 실수가 고객의 재산과 생명에 직결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과정인 압력테스트와 같은 절차를 무시하는 것은 단순한 기술이나 지식의 부족이라 생각하기는 어렵다. 만약 그러한 분야에 기술이나 지식이 부족하다면, 기술자로써의 근본적인 자격 여부가 부족한 것에 해당하기 때문에 회사의 입장에서는 당해 근무자를 해고하는 것이 정당한 처사라 생각한다.


③ 해고에 대한 간접적인 사유
가장 최근에 나타났던 일과는 별계로 그 동안 grievant에게 주어졌던 많은 징계들의 축적이 이번 해고의 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직원은 2000년에도 이미 5일간의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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