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도리코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비전 및 기업의 사명 (Vision and Mission Statement)

1. 신도리코의 비전 (Vision)

2. 신도리코의 사명 (Mission Statement)

3. 기업경영목표 (Corporate Management Objectives)

4. 사업목표 (Business – Level Objectives)

Ⅱ 분석편 (Analytical Part)

1. 외부환경분석 (Environmental Analysis)

2. 내부역량(환경) 분석 (Internal Analysis)

3. 경쟁사 분석

Ⅳ. 전략편 (Strategic Choice)

1. 경쟁전략의 선택 (Crafting Competitive Strategy)

2. 경쟁전략의 구현 (실행/실천 전략 등 전략 성공 방안) 구상

3. 기능 전략의 핵심 및 쟁점(Key Elements of Major Functional Strategy)

Ⅴ 평가 및 충고 (Enaluation and Advices)

1. 전략에 대한 평가 (현재의 성과 및 주요 성공 / 실패 요인 분석 및 평가)

2. 미래 예측 / 전망

3. 종합평가 (시사점 및 교훈)

Ⅵ. 결론 (Summary and Conclusion)


본문내용
 신도리코 – 디지털 오피스 컨설팅 기업으로 변신
신도리코는 이전의 복사기기 등 사무용품 하드웨어 중심기업에서 사무실과 관련한 종합 솔루션(Solution)을 제공하는 컨설팅 분야로 사업의 무게중심을 이동한다. 신도리코는 2005년도 6월을 기점으로 해서 사무기기 전문회사에서 최적화된 사무환경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디지털 오피스 컨설팅 기업’(Digital Office Consulting Company)으로의 변신을 선언한 것이다. (2005년도 6월 29일자 전자신문 기사 참조). 오피스 컨설팅은 PC, 프린터, 복사기, 팩스, 스캐너 기능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생산성 있는 사무실 네트워크 (Office Network)를 구현해 주는 종합 서비스이다. 신도리코는 이를 위해 1200여 명에 달하는 전국영업, 서비스 사원을 대상으로 디지털과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판매회사 계열사인 신도사무기의 상호를 ‘신도SDR’로 바꾸고 이를 기반으로 오피스 솔루션 영업에 적극 나설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신도SDR에서 SDR은 ‘the Solutions of Digital Renovation’(디지털 혁신의 솔루션)을 뜻하며 단순한 하드웨어 판매가 아니라 사무실에 겨냥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것과 동시에 신도리코는 ‘고부가가치 영업을 통한 일류직원, 일류기업의 실현’의 기업경영목표로 내부체질개선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오늘날과 같은 현대사회의 사무환경은 사무기기와 PC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기업의 업무환경이 크게 바뀌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사무기기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사무공간에서의 업무적 효율성을 향상시키려는 강한 욕구를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를 감지한 신도리코는 단순한 사무기기 회사가 아니라 최적화된 사무실을 위한 컨설팅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신도리코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06년도 1월에 미국의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사(社)와 제휴를 하고 소프트웨어 영업팀을 신설하여 성공적인 솔루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신도리코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경영활동은 앞으로도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만큼 종합 솔루션 사업에 기업의 미래를 걸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제는 과거의 사무기기 제조회사로는 기업의 생존을 보장해 주지 못한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고 변화하는 세상과 소비자의 욕구를 먼저 파악하는 진정한 미래기업이 되겠다는 것이다. 신도리코가 이처럼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우선 솔루션사업 자체가 매우 거대한 고부가가치 사업이고, 앞으로 복합기 업계에서는 우수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의 제품이 시장을 지배할 것이기 때문이다.




4. 사업목표 (Business – Level Objectives)
신도리코의 사업목표

- 기술 정신 (Technology Spirit)
- 환경과 문화의 중심기업

 기술 정신 (Technology Spirit)

2002년 7월 새롭게 발표한 신도리코의 CI는 디지털복사기와 레이저 프린터의 세계적인 R & D 및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디지털 네트워크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신도리코의 도약을 형상화한 것이다. 변화와 성장을 향한 힘찬 움직임을 모토로 제작된 CI는 신도리코의 새로운 의지를 보여준다. 기술정신은 디지털 네트워크의 중심이라는 신도리코의 새로운 위상을 보여주고 신도리코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자는 취지 속에 추진된 결정체이다. 신도리코는 기업이념인 나라, 직장, 사람 사랑의 삼애정신을 계승하고, 기술 장인정신인 "Technology Spirit"을 바탕으로 글로벌 디지털 네트워크의 중심에서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달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을 핵심가치로 여기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더 나은 자료가 요구 됩니다.
  • red***
    (2012.11.06 20:01:3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
  •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Ⅰ. 기업분석- 기업소개- 연혁 - 환경경영Ⅱ. 산업분석- 복사기개요- 복사기 제조업체 역사와 산업현황- 경쟁업체 분석Ⅲ. SWOT분석-내부환경/외부환경Ⅳ. 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전략적 위치수립Ⅴ. 4P전략Ⅵ. 솔루션재무구조가 튼튼한 회사,성장을 멈추지 않는 회사!기업분석1설립일1974.07.111985.05.10자본금140억원89

  • [중소기업성공사례] 신도리코 성공요인 분석
  • 전략 1) 제품(product)■ 브랜드전략신도리코는 복사기 생산판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력 있는 제품의 고급브랜드를 육성한다는 목표아래 Blackfoot LP 1900e, ST6040, ST6030등 개발■ 전략제품Aficio 220/225는 이 회사가 새로 개발, 출시한 절전형 디지털 복사기개발 환경오염 방지기능도 들어있고 이 제품은 절전기능도 갖고 있음 해외 기술로 국내에서 생산한 후 해외 브랜드를 부착하는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에서 벗어나 제조 자설계생산(ODM) 방식

  • [노사관계론]노조의 경영참가제도의 사례과 개선방안
  • 경영은 과연 어떠한 조건 속에서 도입되고 확산이 가능한 것인가의 문제일 것이다. 선진국의 참여경영 경험을 역사적 측면에서 고찰해 볼 때 우리는 몇 가지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우리는 앞서 우리가 제시한 분석 틀에 의거하여 얻을 수 있는 교훈들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들로 요약해볼 수 있다고 본다.(1) 어느 나라에서나 참여경영이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선진국의 경우 참여경영이 이루어지고, 사회

  • [올해최신][신도리코자소서합격예문+맞춤형자기소개서전략][신도리코자기소개서쓰는방법][신도리코자기소개서예문+쓰는노하우]신도리코자소서]
  • 신도리코’라는 기업을 제대로 분석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모든 기업이 궁극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라는 점에서 ‘궤’를 같이하지만, 각각의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해 나가는 ‘과정’과 ‘경영관’은 본질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각각의 기업의 구미에 맞는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은 취업을 위한 필수적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신도리코라는 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분석을 시작해 볼까 합니다. 신도리코의

  • [조직행동이론]한진택배의 조직개편의 문제점과 대안
  • 신도리코 등에 3PL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 유리의 경우 성공적 사례로 평가받고 이으며 한진택배는 3PL 서비스를 좀 더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창고관리시스템(WMS)에 투자를 진행 중에 있다.5. 문제점 분석 및 대안문제점 1. 기존에 총무팀, 재무팀, 노무팀, 회계팀 등등과 함께 관리 본부에 속해있던 경영 기획팀과 전략정보팀을 이들과 분리 직할조직에 편제 하였다.- 교과서에 실린 번즈와 스토커(T.Burns & G.M. Stalker)의 이론에 따르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