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독설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소개 및 선정 사유

2. 독설가의 유형, 특징

1) 특징

2) 유형

3. 독설가들의 장점과 단점

4. 독설가에 대한 대처법

1) 특징

2) 응대방법  

5. 올바른 독설가의 방향

6. 실생활에서 독설가에 대한 대응 방안

7. 참고자료


본문내용

2. 독설가의 유형, 특징
1) 특징

자신의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이룩한 사람들. 독설가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둔 사람이 많으며 이들은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기준에 맞지 않는 사건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함.

기존의 질서에 개의치 않는다. 자신이 주장하는 바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어떠한 기존의 사회질서나 이러한 것에 상관하지 않고 주장을 관철시키려 한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동의 하는 사건에 대해서도 그들의 생각은 모두 틀린 것이며 60억 인구가 아니라고 하고 자신이 맞다고 한다면 나머지 인간들이 모두 틀린 것이라고 생각하는 타입이 존재한다.

자신의 신념을 굽히지 않는다. 보통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매우 높은 편이기에 타인의 주장에 굴하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인다. 일례로 진중권 교수는 황우석 박사에 대한 강연 중 지지자들에 의해 3시간여 동안 감금된 적이 있는데 그 동안에도 절대 자신이 틀렸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알고 보면 부드러운 사람? 일부 독설가들 중에는 자신의 연약한 내면을 타인에게 노출시키고 싶지 않아 이러한 타인의 접근에 대한 방어기재로서 독설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앞서 말한 자신의 분야에서 높은 성공을 이뤘다는 것과 일맥 상통하는데 이러한 성공을 이뤄낸 자신에게 약한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을 남들에게 알리는 것이 현 위치에 대한 도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우스 동영상 삽입)

2) 유형

기관총형 독설가 진중권

진중권씨는 90년대 후반 독일 유학을 수료하고 99년 정치 사회 비평지 아웃사이더의 편집위원이 되면서 시사비평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진중권씨는 미학을 전공하고 현재 겸임교수로도 강의하고 있지만 현재는 시사비평으로 유명합니다. 2000년 우리 사회에 불거졌던 안티조선 운동에서 필력을 드러내며 이름을 알렸고 2006년 황우석 사건, 2007년 디워 논쟁, 2008년 촛불 시위 등 다양한 주제마다 특유의 강렬하고 똑부러지는 화법과 침착함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진중권씨의 면모는 100분 토론에서 많은 분들이 확인하셨을 텐데요. 그 중 한가지 예시를 감상하시겠습니다.

그는 분배를 중시하는 좌파이고 거대 권력을 싫어하는 자유주의자입니다. 미학자라 촌스러운 것은 못넘어가는 성격이구요. 미셀 푸코, 발터 벤야민, 하이데거같은 철학자들의 경구를 자주 인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맹목적인 대중의 우상 숭배를 경
참고문헌
wikipedia.org
http://salgmy.egloos.com/4061225
신해철의 ‘쾌변독설’
IMBC 라디오스타, 명랑히어로
SBS 절친노트
딴지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음료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캐릭터 음료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한다. 오늘날 광고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의 효과가 큰 캐릭터는 절대적 필요성에 의해 개발. 발전되는데, 인쇄매체나 TV등의 전파매체,또는 영상매체를 통하여 어떤 목적이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표현되고 있다. 즉, 독자나 소비자에게 전달할 내용을 시각화하여 어필 (appeal)의 효과를 조형적 수단을 통해 최대한 강조하는 것이다. 이처럼 일반제품과 차별화를 주어 기존 제품의 마케팅 개념이 아닌 ‘이미지 판매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비즈니스/인턴)6.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7.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8.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중남미해외영업/신입)9.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경영지원/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정보시스템/정보통신/신입)11. 자기소개서(대우조선/생산관리/신입)12. 자기소개서(GM DAEWOO/영업/판매/신입)13. 자기소개서(GM대우/마케팅/신입)14.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15.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16. 자기소개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대한자신감을 제고시켜 개인의 직무만족도 및 생산성을 증대시킨다. 게다가 기업의 유효성을제고시키는 효과를 갖고 있다.B. 개 요i. CJ 사례 관련이론 : 인지적 평가이론- 직무 그 자체가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이미 내재적으로 보상을 받고 있는 이에 대해외재적 보상이 부여되면 동기부여 수준이 낮아진다는 이론으로, 기존의 독립적으로 간주된내재적 동기부여(성취감, 책임감)과 외재적 동기부여(임금, 승진)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것을 시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바탕을 갖추고 있다. 일상회화는 완전히 이해하고 응답도 빠르다. 특정분야의 화제에 대처할 능력을 갖고 있다. 정확성과 유창함에는 개인차가 있으며, 문법, 구문상의 잘못이 발견될 수 있으나 의사소통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中C600/505일상생활에서 필요한 회화능력 정도는 되며, 한정된 범위 내에서는 업무상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일상회화라면 요점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대답에 지장이

  • 클릭 일본문화 책요약
  • 대한 피해의식을 떨쳐버리고, 국내 대중문화를 선진국 수준으로 키우려는 의식전환이 있어야 한다.대중문화는 경제의 발전 속도와 균등하게 성장하는 분야가 아니다. 정부와 기업들이 관여하는 산업이지만 문화소비자의 역할이 크다는 점에서 발전 가능성이 대단히 높은 분야다. 개인의 지원과 호응으로 짧은 시간에 급성장할 수 있는 것이 대중문화이며, 자국의 문화소비자들이 밀어주면 앞으로 나가는 것이 대중문화이다. 일련의 과정이 일사불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