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김치가 싫어요!!- 동극대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상은 유치원 아이들 입니다.
『김치가 싫어요』라는 동화책을 동극 대본으로 구성한 것 입니다.
저는 김치 프로젝트에서 관련 교육과정으로 사용했던 것인데,,
많은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본문내용
엄 마 : 영주야~밥 먹자. 엄마가 김치를 줄게 . 자. 아 ~
영 주 : 또 김치. 싫어 ! 나 밥 안 먹을래 .
해 설 : 밥을 먹을 때마다 항상 김치가 싫다고 투정을 부리는 영주라는 아이가 있었어요.
오늘도 여전히 식탁 앞에서 영주는 투정을 부리고 있네요.
영주는 매일 식탁에 맵고 짠 김치가 오르는 것이 싫었어요.
영주는 저녁식사를 하지 않은 채 일찍 잠이 들었어요.
어? 어디선가 이상한 소리가 들리네요.

영 주 : 꼬르르륵 ~꼬르르르륵~
곰돌이 : 영주야 일어나~일어나봐 ~ 너 배가 고프구나.
영 주 : (두 손을 펴 배위에서 동글게 돌리며) 응. 김치 때문에 밥을 먹지 않았거든.
곰돌이 : (손가락을 펴서) 아~ 채소로 담근 김치를 말하는 거구나.
그럼 나랑 채소 나라에 가보지 않을래?
영 주 : (궁금하다는 듯이 갸우뚱거리며) 채소나라 ?
참고문헌
김치가 싫어요!! - 동화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4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4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Ⅰ. 들어가며Ⅱ. 만 4세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2. 누리과정의 도입배경과 확대1) 누리과정의 도입배경2) 누리과정의 확대3.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1) 누리과정의 목적2) 누리과정의 목표4. 누리과

  • 역할놀이 레포트
  • 김치 담그기*케잌 만들기*먹는 척 하기*플라스틱 막대기*큰 그릇*접시, 그릇*밥상*우유, 요쿠르트병*깔대기*숟가락, 국자*나무가지3)역할놀이 프로그램 운영 일정표지도시기생활주제활동주제역 할놀이명목 표활동내용유형등장인물자료월주33즐거운 유치원유치원은 즐거워요“세 마리 토끼와 늑대”∘맡은 역할을 극으로 표현한다.∘머리 띠 및 소품제작∘동극대본 만들기∘역할 알아보기가형아빠토끼,엄마토끼,아기토끼,

  • 유아교과교육론-사회생활완전최종
  • 김치를 소개하고 알리고 싶어요. C: 저는 우리나라의 민속놀이인 제기차기와 씨름을 소개하고 싶어요.C: 저는 우리나라의 석굴암과 불국사를 알리고 싶어요.T: 모두 좋은 생각을 말해 주었어요. ▶ 활동을 위한 재료에 대해 알아보고 활동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T: 책을 만들기 위해서 선생님이 여러 가지 재료를 준비해 왔어요. 어떤 재료들이 있는지 다 같이 살펴볼까요?C:잡지가 있어요./ 사진이요./ 색연필이요./ 사인펜이요./ 종이요./ 풀이랑

  •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도광양회: 세계 여러나라와 우리나라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도광양회: 세계여러나라와 우리나라 -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들 -- 목차 -Ⅰ. 도입 Ⅱ. 학습자 분석(Analyze Learners) 1. 학습자 분석 방법 2. 학습자 분석 결과 1) 일반적 특성2) 출발점 행동3) 학습양식Ⅲ. 과제 분석 및 목표 진술(State Objectives)1. 주제 및 주요 개념 2. 주제 선정의 배경, 주제망, 활동 목표 3. 유치원 교육과정 생활영역

  • [유아교과교육론] 유아문학 내용 및 방법
  •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하수화 -성균관대 교육대학원, 2002088. 활동의 예 - 동화를 통한 활동 -★ 유아 문학 - 책을 통한 활동1* 책 제목 선정 : < 숨 쉬는 항아리 > * 대상연령 : 만 5세 * 책 내용 : 공기가 잘 통하는 항아리를 주인공으로 해서 그 제조 과정과 쓰임새를 다루고 있다. 흙을 빚어 만든 항아리가 화려한 꽃병을 보고 초라한 자신의 모습에 슬퍼하지만, 결국 자신이 간장, 고추장, 김치 등의 식품 발효와 저장에 매우 뛰어나다는 점을 깨닫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