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과] 여행사설립등록운영과 여행업자의 의무와 금지행위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행사설립등록운영과 여행업자의 의무와 금지행위0k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1. 여행업 설립, 등록, 양도와 양수
1) 여행업 설립, 등록
(1) 여행업 등록의 의의
(2) 여행업의 종류 (관광진흥법 시행령 2조)
(3) 여행업의 등록기준(시행령 제7조)
(4) 여행업의 등록신청서류
(5) 관광사업의 변경등록(양도양수)
(6) 보험의 가입 (시행령 제18조)
(7) 여행업의 등록 절차
① 신규등록의 신청
② 변경사항의 등록신청서
2. 여행업자의 의무와 금지행위
1) 여행업자의 의무
①여행요금 및 약관의 신고와 공시의무
②보증보험의 가입의무
③ 교육실시의 의무
④ 기획여행의 신고의무
⑤여행계약서의 교부의 의무
2) 여행서비스에 관한 내용
3) 여행업자의 금지행위]
4) 해외여행 약관의 예
(1) 여행참가 신청 및 신청조건
(2) 여행요금에 포함되는 사항
(3) 여행요금에 포함되지 않는 사항
(4) 기타 여행조건
(5) 여행출발 전 취소 시 환불 및 취소료
- 본문내용
-
관광대중화 현상에 힘입어 우리나라의 여행업계는 발전의 길을 밟아왔는데 그 중에서도 국민의 해외여행 자유화가 전면적으로 실시된 이후 해외여행수요의 증가추세 가 지속되고 있으며 여행 취급량도 해외여행 중심으로 더욱 증가될 것을 예측되므로 여행업은 미래의 성장산업(成長産業)이 될 것이 자명해 진다. 여행업은 전체 관광사업체수의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관광의 전과정을 촉진·대행하는 역할을 수행하므로 관광산업의 대동맥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에 이르러 산업, 과학, 사회의 발달로 인한 국민경제의 발전은 개개인의 생활패턴을 단순한 수입을 얻고 생활을 영위한다는 기존의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생활의 질에 더 관심을 가지게끔 하고 있다. 또한 주 5일제 근무와 교통기관의 발전은 이러한 현대인의 생활패턴에 발맞추어 여행의 수요를 증가시켰다. 이러한 수요의 증가에 따라 여행업 시장의 규모도 커지게 되었다. 본론에서는 여행업의 설립과 등록의 절차와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행업자의 의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기획여행과, 우리나라의 여행업 설립의 현황의 문제점에 대해서 분석 해 보고, 새로운 여행업의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