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와블룸 학습조건에 따른 학습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의 얻기
2.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알리기
3.선수학습회상 자극하기
4.자극 제시하기
5.학습 안내 제시하기
6.수행 유도하기
7.피드백 제공하기
8.수행평가하기
9.파지와전이높이기
본문내용
마이크로프로세서 엑셀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학습목표

■ 생동감 있는 목소리와 적극적인 태도로 모든 학생들이 지난시간에 배웠던 기본적인 (sum)함수를 기억하고 있는지 문제를 내어본다
■ 오늘 배울 (if)함수에 대한 일상 생활에서의 활용 예를 보여주고 학습에 필요한 기본 시트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함수를 훌륭하게 활용할 수있게 교육한다.
■ 오늘까지 배운 함수를 이용한 가정의 일주일 가계부에 활용하여 제출하게 한다

블룸의 완전학습모형

수업전단계, 본수업 단계, 수업후 단계

(1) 수업 전 단계
1단계 : 학습결손 진단의 단계로 진단 평가에 의해 기초학력을 진답합니다.
2단계 : 학습 결손 보충지도의 단계로 결손의 보충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주로 프로그램학습이용)
(2)본수업 단계
3단계 : 수업목적의 명시단계로 수업 목표를 명확히 하고 구체적으로 인식시킵니다.
4단계 : 수업의 단계로 교수 합습 활동이 진행됩니다.
5단계 : 수업 보조활동의 단계로 흥미, 동기유발 및 다양한 자료가 제시됩니다.
6단계 : 형성평가의 단계로 위계목표에 대해 계속적인 확인이 시행됩니다. 보충학습과 심학습군을 구별합니다.
7단계 : 보충학습의 단계로 형성평가의 결과에 따라 학습부진아의 집중력 보충지도가 이루어집니다.
8단계 : 심화학습과정의 단계로 정상적인 진전을 보인 학생에 대해 심화학습을 실시합니다.
9단계 : 제2차학습기회의 단계로 자율적 협력학습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3)수업후 단계
10단계 : 총괄평가의 단계로 수업종료시 학습진전도를 평가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 E형] 효율적인 교사의 교수계획과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영유아교사론 E형 효율적인 교사의 교수계획과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수와 학습계획1) 개념2) 교수와 학습2. 교수학습의 조건과 원리1) 교수학습의 조건2) 교수학습의 원리3. 교수학습계획의 모형과 실제1) 수업설계의 모형 2) 수업설계의 실제 4. 교수학습의 과정과 방법1) 교수학습의 과정(1) 수업목표(2) 출발점 행동(3) 수업절차 (4) 성취도 평가 2) 교수학습의 방법(1) 모델과 동기

  • [교육공학] Bloom의 분류, Gagne의 분류, Merrill의 분류 비교하기
  • 목표 분류의 특징을 비교.BloomGagneMerrill- 인간의 기본능력을 인지적, 정의적, 심동적 영역으로 나누고 여기에서 하위 행동과 능력을 단계적으로 구분함- 교육 목표에 대한 의사 소통과 객관적인 평가를 함- 학습유형을 학습된 결과에 따라 언어정보, 지적기능, 인지방략, 태도, 운동기능 영역으로 나눔- 수업을 위한 학습 조건과 환경의 설계와 수업 과정에 초점을 둠- 지적 기능 중심 분류- 수행수준에 따른 분류- 수업 조건과 방략은 수업 목표의

  • [교육공학] Bloom의 분류, Gagne의 분류, Merrill의 분류 비교하기
  • 목표 분류의 특징을 비교.BloomGagneMerrill- 인간의 기본능력을 인지적, 정의적, 심동적 영역으로 나누고 여기에서 하위 행동과 능력을 단계적으로 구분함- 교육 목표에 대한 의사 소통과 객관적인 평가를 함- 학습유형을 학습된 결과에 따라 언어정보, 지적기능, 인지방략, 태도, 운동기능 영역으로 나눔- 수업을 위한 학습 조건과 환경의 설계와 수업 과정에 초점을 둠- 지적 기능 중심 분류- 수행수준에 따른 분류- 수업 조건과 방략은 수업 목표의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학습의 개념2.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3. 손다이크의 학습이론4.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5. 밴듀라의 사회학습이론Ⅳ. 수업이론1. 수업의 개념2. 수업이론과 수업모형Ⅴ. 교육평가1. 교육평가의 개념2. 교육평가의 가치와 의미3. 교육평가의 기능4. 교육평가의 유형5. 평가도구의 구비조건Ⅵ. 자기주도 학습Ⅶ.동기유발 증진을 위한 교수-학습 원리1. 학습유형에 따른 동기유발방법2. 학습동기유발을 위한 교사의 역할3. 수업사태에서의 동기

  • [교육심리학] 교육의 이론적 쟁점 탐구-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심리학접 접근
  • 학습된 것으로 본다. 그러므로 바람직한 적응 행동뿐 아니라 바람직하지 않은 부적응 행동 또한 학습의 결과라는 것이다. 그래서 조건화의 원리를 이용하면 바람직한 행동은 형성시키고 부적응 행동은 수정시킬 수 있다고 본다.행동주의는 전 세계의 교육계에서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였다. 적용의 예로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내용부터 점진적으로 학습해 나가 결국에는 목표에 도달하도록 되어 있는 프로그램 학습자료, 이를 기계장치 속에 넣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