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학] 21C 청소년목회-정보화사회를 중심으로0312.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제기
2.논문의 목적:정보화시대의 청소년목회
3.연구질문
4.목표
5.가정 가설
6.논문의 중요성-복음전도의 장으로서 정보화를 이용
7.논문의 방법론,용어정의
8.논문의 한계
9.가상목차와 내용설명
10.참고문헌 소개
본문내용
1.문제제기

변화하는 사회문화의 환경속에서 미래사회의 역군이라 할 수 있는 청소년을 어떻게 이해하고 이들에게 대하냐에 따라 그 사회의 미래를 여러 가지 면에서 그 장래성을 예측할 수 있다.이런류의 일화가 있다.고대사회 동굴에서도 청소년의 모습을 보고 ‘버릇이 없다’,‘요즈음 아이들은 옛날 우리때만 못하다’는 글귀가 발견된다고 한다.이속에서 우리는 고대사회속에서도 이런 청소년의 문제가 있었다는 동병상련식의 이해를 얻기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류 역사는 계속 발전되어온 사실을 놓쳐서는 안될 것이다.
요즈음 젊은 목회자 후보생들 사이에서 특수사역을 꼽을 때 ‘중고등부 사역’을 든다고 한다.몇해전 까지만 해도 ‘유치부,유초등부 사역’을 들었는데 얼마나 사회가 급속도로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게 한다.청소년의 시기를 질풍노도의 시대 예측 불허의 시대라고 한다 그정도로 이들에게 일정한 기대감을 가지고 고정된 틀속에서 대하기가 어렵고 지도자가 늘 준비되지 않으면 어려움이 현실적으로 전개됨을 암시해 준다고 볼 수 있다.
이런 여러 가지 제반의 여건속에서 어떻게 하면 21세기를 바라보며 청소년의 목회문화를 세울것인가는 상당한 관심사이다.중요한 것은 세상은 변해도 청소년은 존재하기 때문이다.

2.논문의 목적:정보화시대의 청소년목회

21세기는 사회와 교회를 살펴보는 일은 쉽지만 중요한 일이다.혹자는 미래에는 가정과 대학 그리고 국가가 사라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를 볼 수 있을 것인가?어떤 기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예측하고 있다.

참고문헌
1정보화 시대의 청소년교육,청소년 교육 선교회, 1996.
2.청소년 교육,손종국 템 ,1996.
3.학습설계가이드,차종율역 기독교문서선교회,1993.
4.설계,훈련,확장,청소년교육선교회 편집,예루살렘,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지침, 일반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내용, 일반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제고 과제
  • 사회학 등7. 생태와 환경1) 필요성환경문제를 조속히 처리하기 위한 공학적 학문과 기술연구를 목표로 하는 학문을 위해 필요하다.2) 성격‘생태와 환경’은 환경 문제에 대하여 자연 과학적인 방법과 사회 과학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는 통합적 교양 과목이다. ‘생태와 환경’과목은 중학교의 ‘환경’과목과 연계하여 지구 생태계를 이루는 환경의 자연 과학적 지식을 넓히고, 환경 문제를 인식하여 건전한 생태 중심주의 사고로 전환할 수 있는 사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 1 -Ⅰ. 서 론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2. 연구방법과 범위 2Ⅱ. 청소년 문화와 교회 교육 조명1. 청소년에 대한 정의와 이해 - 31) 청소년에 대한 정의 - 32) 청소년의 특성 이해 - 3A. 신체적 이해 3B. 사회적 이해 -

  • 정보격차,정보격차의현황,정보격차문제점,정보격차해결책,정보격차와세대구분,정보격차의실태,정보격차의해결방안,정보격차의원인
  • 정보화로 인한 변화의 모습은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무거운 교과서 대신에 디지털 교과서로의 변화, 시험지에 문제를 풀고 채점하는 방식에서 OMR 카드에 의한 채점 방식으로의 변화, 그리고 네이스(NEIS; 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 : 교육행정정보 시스템)의 도입 및 사이버 대학의 확대 등을 들 수 있다. 이들이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사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며, 환영을 받고 있으나 정보화에 익숙하지 않은 계층 및 경제적 능

  • 대안학교 부서별 교육활동
  • 청소년들을 위한 기도를 하면서 중,고등학생들의 억압된 환경과 특기는 살려 주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워서 부모님들이 모일때마다 문교부 정책이 아이들을 향한 마음들이 열리길 기도했다. 이번에 실습과목 때문에 달구벌 고등학교와 간디대안학교를 탐방하면서 이젠 우리 한국도 교육적인 부분에 많이 열리고 인성과 창조성을 개발되어지는 과정 가운데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하나님이 일하시고 계심에 감사드린다.강윤주 : 인가든 비인가든 대안

  • 한국교회의 현장과 미래전망
  • 목회적 요구참고문헌 Ⅰ.목회와 목회 제분야에 대한 이론 정립A. 목회의 정의1.목회신학이란 무엇인가목회신학은 광범위한 신학 과정의 여러 분야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것들과 실질적으로 연관을 가지고 있다. 신학으로서 목회신학은 목회에 대한 이론과 실천을 감당하기 위해 해석학적 자료와 역사적 자료를 취급하고 있다. 목회신학이 역사신학과 교회사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만큼 조직신학과 사회윤리학에도 크게 의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