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가. 기업선정이유

Ⅱ. 본론
가. 빈폴소개
1. 기업연혁 2. 빈폴소개 및 특징
나. 빈폴 중국진출
1. 진출동기 2.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중국 소비자 특성 4. 중국 의류업체 상황
다. 빈폴 중국진출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라. 빈폴의 중국진출상황 및 앞으로의 방향

Ⅲ. 결론
가. 향후 전망
본문내용
최근 인기리에 끝난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주인공들이 선보인 ‘프레피룩'을 협찬한 빈폴은 매출 증가 외에도 고급스럽고 깔끔한 그들만의 이미지를 또 한 번 굳혔다. ‘폴로’와 함께 정통 브리티시룩을 추구하던 빈폴은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 때문에 ‘폴로 짝퉁’ ‘폴로의 세컨드 브랜드’란 말까지 들었지만, 2000년대 초 폴로를 제쳤다. 또한 2008년, 1조1392원에 이르는 제일모직 패션 부문 매출액 중 3분의 1이상이 빈폴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렇게 세계적인 불황이라는 가뭄에도 끄덕없는 빈폴의 힘은 갈수록 젊어지고 신선해진다는 점에 있다.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시장이 무르익지 않은 시기에 세상에 나왔지만 클래식한 디자인의 큰 틀은 깨지 않는 범위에서 시즌마다 더 어려지고 있는 것이 인기비결인 것이다.
트래디셔널 캐주얼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빈폴은 현재 진출해 있는 중국뿐 아니라 홍콩이나 일본에서도 진출 요청이 오고 있다. 제일모직은 빈폴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글로벌 전략도 발표했다. 우선 서울,뉴욕,상하이를 중심으로 1단계 글로벌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뉴욕 소호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루이비통. 에르메스. 랄프로렌 등을 두루 거친 비아트 아렌스를 디렉터 디자이너로 영입했다. 글로벌 감성과 트렌드가 반영된 고급 디자인을 선보여 2013년까지 7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2009년 5월 중국 베이징 톈안먼광장 앞 치엔먼(前門) 애비뉴에 3층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열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확립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20개인 매장수를 2010년까지 50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더욱 성장해가며 글로벌 기업이 되어가고 있는 빈폴이 첫 진출한 중국시장진출에 대해 분석해보고 앞으로 그들의 향후 마케팅과제에 대해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가격침투전략과 고가전략의 성공과 실패사례
  • 시장점유율을 우선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문제인 것이다. 흔히 마케팅의 기본요소로 4P를 꼽는 이유도 상품, 유통, 프로모션과 함께 가격이 매출을 이끌어 가는 가장 기초가 되는 힘이기 때문이다.신제품에 대한 가격결정을 할 때언제 고가전략을 적용해야 할까?고가격에도 제품을 구매할 경우 제품가격이 비싸면 제품품질도 높을 것으로 생각 할 경우 초기고가격이 소량생산으로 인한 단위당 높은 생산비용을 상쇄할 경우초기고가격에도 불구하고

  • 의상학패션마케팅3공통)패션마케팅 포토폴리오제작0k
  • 시장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로서 한국과 상해를 선택했다. 세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둔 행보는 중국 상해로 이어져, 독일 MCM 본사와 성주 D&D는 지난 12월 14일 상해에서 가장 럭셔리한 스토어로 알려져 있는 “3 on the bund” 에 MCM 백과과 패션을 입점시키는데 최종협약을 함으로써 유럽의 명품 들과 같은 대우를 받으며 럭셔리한 스페셜티 스토어에서 판매가 되어 질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내는 쾌거를 이루어 내기도 했다. Case Study - 제일모직 빈폴 해외

  • [마케팅] 제일모직 마케팅 분석
  • 시장에대응능력 약화OpportunitiesThreats 꾸준히 투자해온 여성복과액세서리 사업의 성장이 호조 패션부문에서 중국등 해외시장 점유율 확대기회가 높음 최근 가계부채 급증과 국내외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 심리위축 패션업계에서 글로벌 브랜드및 동종 대기업들의 위협이가속화해결 방안 제시주력브랜드의 해외 진출> 중국시장에서 라피도, 후부, 빈폴, 갤력시의 성공> 빈폴의 여러가지 글로벌 마케팅(스타 마케팅, 밀라노 컬렉션)신

  • [전략경영론] Bean Pole(빈폴) 전략경영 사례 분석
  • < 개요 >1. 빈폴 소개2. 빈폴 역사3. 브랜드 라인 소개4. 환경 분석5. 경쟁자 분석6. SWOT 분석7. STP 전략8. 마케팅 전략 및 성공 요인9. 해외 시장 진출 이유10. 중국 의류 시장의 현황, 특성(진출 당시) 11.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12. 향후전략1. 빈폴소개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 [국제마케팅] 빈폴 BeanPole Global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기획
  • 시장 점유율 증대- 96년까지 연평균 30%의 매출신장을 보임→ 매출액 2000년 1천2백1억 원 2001년 1천7백16억 원 2002년 2천2백88억 원으로 급증- 국내시장에서 폴로(POLO)를 제치며 경기불황 속에서도 2004년 처음으로 매출 3000억 원대를 돌파⇒ 자전거(빈폴)가 말(폴로)을 이겼다는 말이 생겨날 정도- 올 1분기에도 27%가량 매출이 늘었으며, 지속적인 매출 신장이 목⇒ 세계를 향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며 현재 중국의 유명백화점 등에 진출할 예정3.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