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중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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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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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가. 기업선정이유
Ⅱ. 본론
가. 빈폴소개
1. 기업연혁 2. 빈폴소개 및 특징
나. 빈폴 중국진출
1. 진출동기 2.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및 전망
3. 중국 소비자 특성 4. 중국 의류업체 상황
다. 빈폴 중국진출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라. 빈폴의 중국진출상황 및 앞으로의 방향
Ⅲ. 결론
가.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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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기리에 끝난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주인공들이 선보인 ‘프레피룩'을 협찬한 빈폴은 매출 증가 외에도 고급스럽고 깔끔한 그들만의 이미지를 또 한 번 굳혔다. ‘폴로’와 함께 정통 브리티시룩을 추구하던 빈폴은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 때문에 ‘폴로 짝퉁’ ‘폴로의 세컨드 브랜드’란 말까지 들었지만, 2000년대 초 폴로를 제쳤다. 또한 2008년, 1조1392원에 이르는 제일모직 패션 부문 매출액 중 3분의 1이상이 빈폴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렇게 세계적인 불황이라는 가뭄에도 끄덕없는 빈폴의 힘은 갈수록 젊어지고 신선해진다는 점에 있다.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시장이 무르익지 않은 시기에 세상에 나왔지만 클래식한 디자인의 큰 틀은 깨지 않는 범위에서 시즌마다 더 어려지고 있는 것이 인기비결인 것이다.
트래디셔널 캐주얼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빈폴은 현재 진출해 있는 중국뿐 아니라 홍콩이나 일본에서도 진출 요청이 오고 있다. 제일모직은 빈폴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글로벌 전략도 발표했다. 우선 서울,뉴욕,상하이를 중심으로 1단계 글로벌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뉴욕 소호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루이비통. 에르메스. 랄프로렌 등을 두루 거친 비아트 아렌스를 디렉터 디자이너로 영입했다. 글로벌 감성과 트렌드가 반영된 고급 디자인을 선보여 2013년까지 7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2009년 5월 중국 베이징 톈안먼광장 앞 치엔먼(前門) 애비뉴에 3층 규모의 플래그십스토어를 열어 글로벌 브랜드의 위상을 확립하고, 상하이를 중심으로 20개인 매장수를 2010년까지 50개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더욱 성장해가며 글로벌 기업이 되어가고 있는 빈폴이 첫 진출한 중국시장진출에 대해 분석해보고 앞으로 그들의 향후 마케팅과제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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