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르셀로 미탈의 M&A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M&A의 개요
3. 미탈스틸의 성장과정

Ⅱ. 미탈스틸의 M&A전략
1. 철강업계의 M&A동향
2. 아르셀로와의 M&A배경
3. 아르셀로와의 M&A과정
4. 미탈스틸의 성공요인분석
5. M&A후의 효과와 문제점

Ⅲ. 결론
1. 향후전망
2. 의견
3.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中

2007년 1억1천600만t의 쇳물을 생산해 전 세계 조강생산량의 10% 수준을 차지한 철강업체. 16년 동안 고로 하나 짓지 않고 오직 M&A만으로 세계 1위의 자리에 올라선 철강업체. 바로 2008년 10월 7일 국제철강협회(WSA) 회장에 선출된 락시미 미탈이 운영하는 아르셀로미탈을 일컫는 말이다.
아르셀로미탈의 성장사는 크게 부실기업 인수를 통해 확장을 모색했던 1단계와 주식 상장을 통해 대규모 자본을 확보한 2단계, 신흥시장의 M&A에 집중했던 3단계, 초대형 철강사로 성장한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참고문헌
글로벌경영
포스코경영연구소 「http://www.posri.re.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기업인수합병] INI스틸과 현대 하이스코 컨소시엄의 한보철강합병
  • 전략과 경영성과』(금융감독원)갈정웅• 최도성• 곽수근(2002), 『M&A 최신사례집』(도서출판 창해)3.4 부록현대 하이스코 대차대조표 (단위: 백만원)구분2003.122002.122001.12유동자산425,613 447,178 407,236 당좌자산317,565 335,394 299,491 재고자산108,048 111,783 107,745 고정자산1,508,752 1,551,823 1,613,010 투자자산40,317 33,763 40,231 유형자산1,409,334 1,451,587 1,504,619 (감가상각누계액)377,344 299,426 235,570 무형자산59,101 66,472 68,160 자산총계1,934,365 1,999,0

  • [경영] 포스코 글로벌 기업 경영 분석
  • M&A와 구조조정을 통한 거대화 및 글로벌화이다. 포스코는 2000-2001년 조강생산량 1위를 기록하며 큰 전성기를 누렸지만, 그 후 2006년 세계1,2위 철강기업인 미탈 철강과 아르셀로 철강기업이 합병되면서 아르셀로미탈이 창립되고, 중국 철강기업의 급속한 성장과 합병, 구조 조정 등으로 변화를 맞고 있다. 2008년 세계 철강사 10대 기업에, 포스코는 아르셀로미탈, 신일본제철, 바오산강철에 이어 4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중국은 10대 기업에 중국기업이 무

  • [글로벌비즈니스] M&A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통한 연구 분석
  • M&A의 목적(동기)3. M&A의 기능 및 장단점4. M&A의 유형5. M&A의 현황6. M&A의 성공 조건- 본론 1. M&A 성공 사례1)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2) ArcelorMittal (아르셀로미탈)2. M&A 실패 사례1) 다임러-크라이슬러2) RBS- 결론 우리나라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 (M&A)- 참고 자료, 참고 사이트 - 서론 -1. M&A의 의의- M&A(Mergers & Acquisitions)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서 단일회사가 되는 기업합병(Merger)과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해 경영권을

  • [품질경영] 뉴코 Nucor corporation 사례분석
  • 경영 필요성으로 인한 새로운 시장 진출 가능성미개발국가지역에 대한 진출 가능성▪ 위협 : 신흥국 업체들의 진출로 인한 과도한 경쟁2. 뉴코의 Vision : 품질, 인간존중3. 기업의 목표와 목적: 세계 철강업계에서 3위가 되자: 고객과 사회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자.4. 전략의 선택 : 품질차원의 전략, 인적차원의 전략, 신수요창출차원의 전략(1) 품질차원의 전략A. 전략의 목표 : 기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할것인가?B. 전략의 주요 결정사

  • 포스코 기업정보분석
  • M&A를 통한 기업성장전략을 취하고 있다. 태국철강업체인 타이녹스의 인수를 통한 철강부문 뿐만 아니라 철강과 관련이 없는 비철강업체인 대한통운의 인수를 시도하는 등 현재 M&A를 통한 기업성장전략을 보인다.이는 앞에서 말한거와 같이 철강사업을 통한 영업이익을 다른 곳으로 다시 재투자 함을 알수가 있는데 현금흐름 분석만으로 기업경영의 전략 또한 알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포스코 기업 재무분석을 함으로써 재무비율과 관련 모든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