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더페이스샵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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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중저가화장품 더페이스샵의 성공요인, 기업분석,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문
1. 더 페이스샵의 연혁

2. 더페이스샵 대표 송기룡
1) 경영철학
2) 프로필

3. 국내외 중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
1) 국내
2) 국외

4. 중저가 화장품의 특징
1) 중저가브랜드의 특징
2) 중저가브랜드화장품의 유통구조

5. 더페이스샵의 성공요인

6. 더페이스샵의 SWOT, STP, 4P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 믹스

7. 더페이스샵의 마케팅전략
1) 자연주의 마케팅
2) 문화 마케팅
3) 글로벌 마케팅
4) 한류스타 마케팅
5) 스포츠 마케팅

참고자료
본문내용
<들어가며> 지하철 안의 강하지만 작은 기업 ‘더페이스샵’은 아주 짧은 시간 동안에 많은 여성들의 가슴 속을 파고 든 것으로 유명하다. 초창기의 브랜드샵의 붐을 일으킨 것은 에이블C&C의 ‘미샤’이다. 에이블C&C는 여성포탈서비스 뷰티넷(www.beautynet.co.kr)을 운영하면서 160만명의 인터넷고객을 모아 온라인상에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저렴하면서 품질도 우수하다는 입소문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고 평균가격 33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기초, 색조, 기능성 및 남성용 화장품, 한방화장품까지 선보이면서 매장수를 늘리면서 새로운 저가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더페이스샵의 성공한 원동력은 단연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찾고 과감히 접목시켰다는 데 있다. 사회전반에 만연된 실속형 구매심리와 웰빙열풍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과 자연주의 컨셉을 접목시킨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 것. 또 패션, 외식 업종에서 보편화된 프랜차이즈 방식을 도입시켜, 본사-가맹점-소비자로 유통단계를 축소하고 여기서 얻은 이익을 제품생산단가에 고스란히 반영시켜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참고문헌
• <중저가화장품의 패키지디자인을 통한 지성(知性)소비 현상에 관한 연구> 육미숙, 漢陽大學校 디자인大學院 2005
• <송기룡 대표 "세계적 연구센터와 연계 우수 화장품 개발"> 서울경제 김지영기자 2009.07.15
• EBN 전문지 손병문 기자 2009.03.11
• 한국경제 경제 최진석 기자 2008.10.09
• <더페이스샵, 스포츠 마케팅 강화> 프라임경제 경제 박광선 기자 2008.05.20
• <더페이스샵 송기룡 대표> 이투데이 김지나 기자 2009.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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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unsoo***
    (2014.06.15 00:5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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