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배스킨라빈스의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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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베스킨라빈스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베스킨라빈스 전략 분석
7. 향후 전략 방안
본문내용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되었다. 어니라빈스와 버튼베스킨, 이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베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 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명으로 정하고 이른 바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다. 현재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거의 전역과 러시아, 미국, 호주, 영국 등 각국에 진출 아이스크림 하나로 세계인의 입맛을 붙잡고 있다.
1985년에 한국에 들어온 베스킨라빈스는 1988년부터 전국에 체인점이 전개되어 베스킨라빈스의 기본 정신인 `우리는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라는 정신 아래서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베스킨라빈스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제공하는데 있다. 그들은 31이야말로 베스킨라빈스의 다양함을 완벽히 표현하는 말이라고 느꼈다. 베스킨라빈스는 매일 다른 맛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절대 같은 맛으로 싫증내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베스킨라빈스는 700여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매달 베스킨라빈스 매장에 적어도 100여개의 다른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통적인 맛과 함께 저지방, 라이트, 샤베츠, 아이스, 요커트 등 맛과 종류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다.
참고문헌
www.baskinlobbins.co.kr
www.ikfa.or.kr
www.foodbank.co.kr
www.fnnews.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nso.go.kr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마케팅 무작정 따라 하기 - 함주한, 길벗, 2005
배스킨라빈스의 성장과 마케팅 전략 - 양철호,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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