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김구선생님의 백범일지를 읽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내가 이책을 접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때의 국어 시간이었던 것 같다. 그때의 백범일지는 엄청 요약이 대어 있어서 중요한 사건만 서술되어 있었고 마지막 결말 부위도 없었다. 단지 있었던 것은 결말부위에 김구선생이 어떻게 대었고 어떻게 대었다는 식으로 끝난다.
백범일지는 김구선생의 자서전이라고 할수 있다. 김구선생님은 1876년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났으며,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남달라 평생 조국의 독립과 통일을 위해서 노력하였던 그런 위대한 의사중 하나였다. 생각해봐라 과연 누가 아무리 조국을 위한다지만 모진 고통과 아픔을 참아가면서 까지 할수 있을까? 그러한 정신력과 인내를 참아가면서까지 할수 있을까? 자기자신과의 싸움일 것이다. 김구 선생의 청소년 시절은 우리와 달랐다. 가문이 패망하여 상놈의 대우를 받자 김구 선생은 만민이 평등하다는 동학의 사상이 선생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18살때부터 동학의 접주가 되어 왜놈과 척양척왜를 부르짖으며 싸웠다. 그러한 동학의 사상이 아마도 조국의 독립과 통일을 위해서 싸운 하나의 주춧돌이 대었다고 나는 생각한다.
이런 김구선생님의 생각은 올바른 것이었지만 그때 당시의 시대상항에서 그러한 생각은 불리할수 박에없었다. 그러면서 일본에의해서 그는 모진 고난과 휠책이 그에게 펼쳐진다. 그가 척양척왜를 부를짖을 때 탐관 오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 읽고 나서 나는 먼저 우리 나라의 쓰라린 역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고, 사람의 본성에 대해서, 또한 앞으로 내가 살아가는 목표를 정하는데, 그리고 나의 행동들을 반성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FILE:꺼삐딴리를 읽고.hwp꺼삐딴리를 읽고.^^ 꺼삐딴리란 책의 제목을 처음 접했을때는 꺼삐딴리란 단어의 뜻을 잘 몰라서 너무 어렵게 다가왔었다. 하지만 꺼삐딴리의 뜻을 알았을때는 이 책이 뜻과 관련되는 어떤 이야기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학급 전원의 진학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아이들을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비록 제 성적이 조금 떨어지기는 했지만 아이들의 성적이 조금이나마 올라서 기뻤고 특히 아이들이 보내준 감사의 쪽지를 읽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진학부장으로 활동하면서 아이들의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해 주는 일도 그 때문입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외곬의 공부벌레가 아닌 사회성을 지닌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로 성장했습니다.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독후감에도 적용하는 재치를 보임. 38. (1학기) 단편 소설을 주로 읽고 호흡이 긴 독서는 부담스러워하는 단계로 만화로 된 소설이나 에세이를 즐겨 읽음.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들, ‘아우를 위하여(황석영)’, ‘선생님의 밥그릇 (이청준)과 같은 책을 읽고 난 뒤에 독서에 더욱 흥미를 가짐. 이후 분량이 많은 책도 읽기 시작하였고, 읽는 속도는 늦지만 독서에 자발성을 가지기 시작함. 39. (1학기) ‘드럼, 소녀 & 위험한 파이(조단 소넨블릭)’, ‘스

  • [대학입시] 완벽한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예문
  • 나서기를 부끄러워했으나 다른 사람 앞에 설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가짐으로써 매사에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상도 많이 받았습니다. 고등학교 때의 동아리 활동은 선후배간의 폭넓은 관계를 맺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평소에도 남과 더불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는 대구시 영어동아리 활동에서도 많은 친구들을 사귀며, 함께 영어 공부를 하였습니다.인문계임에도 논리력, 추리력을 요구하는 수학 괌고을 좋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김구루소 어거스틴 , , 로멩 롤랑③ 인간의 상상력은 무엇이고 어떻게 길러지는가?상상력이 인간 성장의 종합적인 능력이라는 점에서, 상상력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그 체험을 자기화하는 것은 중요한 교육적 의의를 지닌다. 상상력을 폭넓게 규정하고 독자 자신이 상상력을 구사하는 주체라는 인식이 길러질 것으로 기대한다. 넓은 의미의 상상력이 발현된 작품, 상상체험의 즐거움을 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