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문학상 수상작 「백 년 동안의 고독」독후감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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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노벨문학상 수상작 '백 년 동안의 고독' 독후감 입니다.
가브리엘 마르케스의 대표작으로 노벨상으로 인정받은 뛰어난 작품의 해설과 감상 의의를 다루었습니다. 좋은 참고 되실겁니다
목차
백년 동안의 고독

서평과 총평

줄거리

감상과 의의
본문내용
<이 집안 최초의 인간은 나무에 묶이고, 마지막 인간은 개미에게 뜯어 먹힌다.>
이것은 이 소설 마지막 장면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해명되는, 이미 백년 전의 옛날 집시의 초인 멜키아데스가 양피지에 산스크리트어로 예언한, 부엔디아 집안의 백년사의 표제이다.
원시적인 작은 마을로 시작되어, 물질문명의 혜택을 한껏 누리는 번화한 도시로 발전하였다가, 무지개처럼 하루아침에 지상에서 사라져 버리는 <마콘도>를 무대로, 여러 해 동안의 고난과 유랑 끝에 이 마콘도를 건설한 호세 아르카디오 부엔디아와 우르술라 부부에 의하여, 고독을 운명으로 타고난 한 집안의 백년의 역사는 시작된다.
이 소설 ‘백년 동안의 고독’은 현대의 창세기라고 일컬어지고 있다. 콜롬비아의 젊은 작가 가브리엘G. 마르케스가 쓴 이 소설이 1967년에 나오자마자, 라틴아메리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수백만 독자들로부터 열광적인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아오고 있는 데에는, 이 작품이 지니는 몇 가지 비장의 무기가 있다 하겠다.
첫째로 들 수 있는 것은 이 소설의 특수한 형식이다. 현대소설의 대부분이 말단적인 새로운 기법을 추구하고, 시대의 첨단적인 의상으로 꾸미기에 급급한 것이 공통적인 동향임에 반하여, 이 ‘백년 동안의 고독’은 가장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형식을 취하고 있어 이색적이다.
둘째로, 이 책에서는 작가의 자유분방한 상상력이 종횡무진으로 발휘되고 있다. 이 소설은 전 20장을 통하여 현실적인 요소와 환상적인 요소가 극히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 공존하고 있거니와, 이는 오로지 작가의 독특한 문체에 말미암은 것이라 하겠다.
예를 들면, 끝내 풀리지 않고 있는 수수께끼의 죽음을 한 호세 아르카디오의 피가, 그의 집을 빠져나가고 거리를 지나 우르술라가 있는 곳까지 이르는 장면이나, 미녀 레메디오스가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며 천상으로 올라가는 장면, 이사벨 신부가 허공으로 떠오르는 장면, 멜키아데스와 프루덴시오를 비롯하여 이미 죽어간 사람들이 산 사람처럼 나타나고, 마지막에는 돼지꼬리가 달린 아우렐리아노가 태어나 개미떼에게 끌려감으로써 부엔디아 집안의 고독의 역사가 끝나게 되는 등, 비현실적이고 공상적인 에피소드들이 현실적인 요소들과 혼연히 뒤섞였으되, 조금도 흠나고 어색한 데가 없이 날과 씨를 이루어 한 필의 아름다운 비단으로 짜여져 있다.
참고문헌
백년 동안의 고독 (문학사상사)
백년 동안의 고독 (육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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