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패션] 대중매체가 패션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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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

1. 주제소개
2. 대중매체란?
3. 유행이란?

【 본 론 】

1. Fashion in mass media

▣ 드라마
- 미안하다 사랑한다
- 발리에서 생긴일
- 파리의 연인
- 커피프린스 1호점
- 온에어

▣ 가수
- 브라운 아이드 걸스(손가인)
- 빅뱅

【 결 론 】

1. 유행(모방)에 따른 문제점

【 자료출처 】
본문내용
1. 주제소개

▶ 요즘 드라마, 영화에서 인기스타가 입고 나온 의상, 패션 아이템 들은 얼마 지나
지 않아 길거리에서 일반인이 입은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일명 ‘이효리 패션’, ‘려원 패션’, ‘윤은혜 패션’이 대표적인 예인데, 이런 ‘연예인 패션’이 유행하는 이유를 대중매체로 보고, 대중매체가 패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최근 몇년간 인기
리에 방영됬던 드라마와 가수들을 선정하여서 그에 따른 유행효과와 의상분석 및
대중적으로 미친영향 등을 조사하여 경제적 효과와 문제점을 알아보고자 선정하였
습니다.

2. 대중매체란 무엇인가?

▶ 사전적 의미로 신문, 잡지, 영화, 텔레비전 따위와 같이 많은 사람에게 대량으로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매체, 인쇄매체와 비인쇄매체로 구별한다로 표기 되어 있다.
대중매체의 장점으로 시각과 청각에 의한 동적인 제시와, 신축성(flexibility), 계층의
선별성, 비용의 효율성으로 볼 수 있다. 반면 단점으로는 대규모의 광고비용과 메시
지의 짧은 전달시간, 카탈로그 가치의 부재, 광고시간의 확보경쟁 치열, 광고규제의
심화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레이디 경향 (http://lady.khan.co.kr/)
▶ 여성동아 (http://women.donga.com/)
▶ 이데일리 SPN 최은영의 패셔니스타 (http://spn.edaily.co.kr/)
▶ 지상파 각 홈페이지( KBS, MBC, SBS)
▶ 인터넷 뉴스 보도자료(뉴스엔, 동아일보 등)
▶ 구글 & 네이버 블로그 & 다음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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