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 미디어시장,] 미디어산업이란?(모바일콘텐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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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미디어 산업론의 시장구조와 시장행위

2) 미디어 수용자

2. 본론 -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

1) 모바일 미디어의 매체적 특성

(1) 이동성

(2) 개인화된 서비스 vs. 매스미디어 콘텐츠

2) 모바일콘텐츠산업

(1) 시장구조 및 특성

(2)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

(3)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시장

3.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미디어산업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으며, 발전하고 있다. 2006년 한국의 미디어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융합, 다매체 ․ 다채널 등과 인터넷 신문 ․ 방송, 전자출판, DMB, IPTV, 와이브로 등 새로운 뉴미디어의 등장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이미 현실에서는 신문, 방송, 통신 등 기존의 매체별 분류체계가 담아내지 못하는 새로운 미디어와 서비스 영역이 지속적으로 등장하여 규제의 대상이나 영역, 규제의 근거 등도 모호해지고 있다. 인쇄미디어와 전파미디어, 통신미디어라는 전통적인 미디어 분류체계 속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디지털 미디어나 융합형 미디어가 어느 분야에 포함되어야 하는지 판단하는 것은 어렵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디지털 융합에 따른 콘텐츠 산업의 가치사슬 변화에 따른 연구」|문화관광부 |2007
「디지털 방송 미디어론」 |한국방송학회 | 2005
「모바일 미디어」 |강명현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6
「모바일 미디어의 문화와 시장」 |김대호외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7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사회」 |이재현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04
「http://twinklet.tistory.com 」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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