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 목차
-
일본 소비시장의 新경향
일본업계의 동향
세계 속에 일본의 국제경쟁력 현황
우리기업의 기회와 유의점
대일 수출입 및 무역수지 추이
일본 수입시장에서의 국가별 점유율
한국제품, 기업에 대한 이미지
일본제품 “Made in Japan”에 대한 이미지
초일류 부품소재 기업이 이끄는 거대 내수 시장
소비의 양극화 진행, 선별적 소비형태
단카이세대의 퇴직/초고령 사회
메이커의 유통업계에 대한 지배력 약화
성공기업 사례분석
진로 재팬
두산 재팬
농심 재팬
아이리버 재팬
NHN, 넥슨, 엔씨소프트
안랩 재팬
LG전자 재팬
- 본문내용
-
단카이세대의 퇴직/초고령 사회
ㅇ 일본은 항상 최장수 국가였으며, 2007년 현재(2005년 세계통계기준)
이탈리아와 함께 초고령 사회에 해당한다.
(이탈리아와 일본 공히 인구에서 65세 이상의 인원이 20%를 차지하고 있음).
ㅇ 여기에다 주목할 점은 1947년에서 49년 사이에 태어난 680만명 가량의
단카이세대 (인구통계에서 단괴<덩어리>처럼 뭉쳐있다고 해서)가 60세
정년을 맞이하는 첫해로서 앞으로 2~3년간 대량 정년 퇴직자가 양산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 재팬(진로의 현지법인)
유통경로전략 : 일본 주류유통은 총판, 도매상, 소매상을 거쳐 소비자로 이어지면 리베이트(rebate)제, 반품제도, 재판매가격 유지제도 등 매우 복잡하여 결과적으로 외국기업에게 비관세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
진로는 2000년 이전까지는 시장진입 차원에서 총판제도를 유지했으나 2000년 이후 적정이윤을 보장하는 특약점 체제로 전환하여 신뢰관계를 돈돈히 하면서도 영업이익률을 제고
- 참고문헌
- 국제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자본 창업] 노인 전문 도시락 배달 서비스 `따뜻한 도시락 따시락` 사업계획서
- ERP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SAP,SAP추진,삼성중공업기업분석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국제경영] 진로(주)의 소주사업부문 중국진출전략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카카오톡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물류시스템분석]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 기업실패사례 - 대우그룹
- [지식경영] 우리은행의지식관리- 우리샘
- [지식경영] 우리은행 지식관리시스템 KMS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