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일본시장에 대한 이해와 진출 성공기업 사례분석
목차
일본 소비시장의 新경향
일본업계의 동향
세계 속에 일본의 국제경쟁력 현황
우리기업의 기회와 유의점
대일 수출입 및 무역수지 추이
일본 수입시장에서의 국가별 점유율
한국제품, 기업에 대한 이미지
일본제품 “Made in Japan”에 대한 이미지
초일류 부품소재 기업이 이끄는 거대 내수 시장
소비의 양극화 진행, 선별적 소비형태
단카이세대의 퇴직/초고령 사회
메이커의 유통업계에 대한 지배력 약화
성공기업 사례분석
진로 재팬
두산 재팬
농심 재팬
아이리버 재팬
NHN, 넥슨, 엔씨소프트
안랩 재팬
LG전자 재팬
본문내용
단카이세대의 퇴직/초고령 사회

ㅇ 일본은 항상 최장수 국가였으며, 2007년 현재(2005년 세계통계기준)
이탈리아와 함께 초고령 사회에 해당한다.
(이탈리아와 일본 공히 인구에서 65세 이상의 인원이 20%를 차지하고 있음).

ㅇ 여기에다 주목할 점은 1947년에서 49년 사이에 태어난 680만명 가량의
단카이세대 (인구통계에서 단괴<덩어리>처럼 뭉쳐있다고 해서)가 60세
정년을 맞이하는 첫해로서 앞으로 2~3년간 대량 정년 퇴직자가 양산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 재팬(진로의 현지법인)

유통경로전략 : 일본 주류유통은 총판, 도매상, 소매상을 거쳐 소비자로 이어지면 리베이트(rebate)제, 반품제도, 재판매가격 유지제도 등 매우 복잡하여 결과적으로 외국기업에게 비관세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
진로는 2000년 이전까지는 시장진입 차원에서 총판제도를 유지했으나 2000년 이후 적정이윤을 보장하는 특약점 체제로 전환하여 신뢰관계를 돈돈히 하면서도 영업이익률을 제고
참고문헌
국제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시장점유율은 13.4%로 지난해에 비해 두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동 시장 중에서는 국가 재건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인 시장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이라크 시장의 경우 정부 및 일반 고객과 공급계약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2. 실패사례세계화로 인해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전략적으로 진출하고 있지만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분석으로 실패하는 사례도 많이 있다. 대표적인 예로 이마트를 들 수 있다. 이마

  • 일본 유통시장 파악 및 우리나라의 진출방향
  • 일본 유통일본유통의 현황에 대해 조사하고, 우리와 다른 일본 유통의 차이점을 확인한다.(4) 성공 기업사례①농심 - 바이럴마케팅과 편의점을 통한 입소문②디아에 -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변화하는 유통업체일본의 유통경로를 잘 이용해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보고 본받을 점을 분석한다.3. 결론일본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가지고 일본의 유통시장에 접근하기 위해서 소매업으로서의 전략에 대해 고민한다.4. 한계점조사하면서 아

  • 이마트의 일본 유통시장 진출 방안
  • 이마트의 일본 유통시장진출 방안42기 이진솔44기 신은경 이라임 45기 구혜란 박송희 박종우 한민희목 차I. 서론1. 연구 소개2. 연구 의의II. 본론1. 이마트 소개2. 일본 시장 분석3.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요소4. 일본에 진출한 유통기업 사례5. 일본시장에 대한 SWOT분석6. 이마트의 일본 시장 진출 방안III. 결론 1. 일본 시장 진출 방안1). 멀티플렉스2). SSM2. 앞으로 연구 방향Ⅳ.참고문헌I. 서론1. 연구 소개최근까지 국내 유통산업에서 주

  • [국제경영] 대원미디어 `녹색전차 해모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일본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이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했다. 앞으로 (주)대원미디어의 ‘녹색전차 해모수’의 해외진출 실패에 대해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얻은 교훈에 따른 후속조치를 어떻게 했는지를 분석해 보았다. Ⅱ. 실패사례 : 대원미디어의 “녹색전차 해모수”1. 소개 ① 기업소개 DAEWONMEDIA Co.Ltd.wrap container article1 content (주)대원미디어(大元)는 대한민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제작 및 배급회사다. 1973년 설립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REPORT목차 서론Ⅰ.진로소주 선정동기Ⅱ.진로소주 기업소개Ⅲ.국내시장 일본시장분석본론Ⅳ.일본진출배경Ⅴ.일본 첫 진출 실패Ⅵ.일본에서의 전략결론 Ⅶ.성과 및 성공요인Ⅷ.향후 전략Ⅸ.우리들의생각Ⅰ.진로소주 선정동기일본시장에서 5년 연속 단일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깐깐한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알고 싶었음. 국내시장에서 또한 참이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전 국민이 소주를 애용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