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사이버가정학습(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행정 '사이버가정교육방안' 발표용 ppt입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A받음~ ^^
목차
1.사이버가정학습이란?
2.사이버가정학습
3.사이버가정학습모델
4.사이버가정학습의 필요성
5.사이버가정학습의 한계
6.사이버가정학습활용방안1,2,3
7.사이버가정학습을 통한 기대효과
본문내용
1.사이버 가정학습이란?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학교 교육에 있어서도 학교의 울타리를 벗어나
시 공간적으로 지속적인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체제를 요구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학습체제가 곧 사이버가정학습이다.
2.사이버 가정학습
목적
:
대상 :
구성 :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자율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보충학습 기회 제공
초`중`고등학생
자율학습,교과`생활상담`학력진단 서비스 등
3.사이버 가정학습 모델
4.사이버 가정학습의 필요성
1 ) 공교육 내실화 및 사교육비 경감을 목표로 시작한
사이버 가정학습은 우수한 학습자료 서비스와
보충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도시와 농촌간의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
2 ) 실력에 맞는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고취 시키고 학업 성취에도 도움이 된다.
5.사이버 가정학습의 한계
* 범위 한정 : 2004년 대구, 광주, 경북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선
사이버 가정학습 서비스를 일제히 시작했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시 교육청의
‘꿀맛닷컴’으로 범위를 한정해 살펴 보기로 하겠다.
사이버 가정학습이 사교육에 비해
콘텐츠의 질이 부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노원구 등 사교육이 활성화된 지역의 경우
사이버 가정학습 활용도는 크게 낮은 상황이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상대적으로 관심도가 높지만,
지난 2004년 공교육 내실화,
교육비 절감 차원에서 도입된 사이버 가정학습이
양적인 확장에 치중한
참고문헌
꿀맛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학습이 자기주도적 학습 그리고 구성주의와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사이버교육의 실제 사례를 분석하시오
  • 교육- 통신교육, 방송학교, 가정학습, 개방학교 등 다양한 정의가 있음- 원격교육의 발달 : 제1세대(우편을 이용한 인쇄매체 중심의 통신교육), 제2세대(라디오, TV, 오디오, 카세트 등 일방향 대중전달매체의 원격교육), 제3세대(컴퓨터와 디지털 정보기술을 결합한 뉴미디어 정보통신 매체를 이용한 상호작용 원격교육)마. 사이버 학습- 컴퓨터와 통신망(인터넷) 및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한 가상의 공간에서 운영되는 학습형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장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한국 원격교육 사례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교육과 관련하여 몇가지 용어가 혼용되고 있다. 사이버(cyber)라는 용어는 가상(virtual)이라는 용어와 혼용되고 있는데, 엄밀하게는 개념적 차이를 지닌다. 그러나, 현재 가상교육(virtual education)과 사이버교육(cyber education)은 모두 개념적 차이 없이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하고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통신 인프라를 이용하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원하는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술기반 교육체제로 정의된다.

  • [원격교육] 우리나라의 원격교육
  • 교육1. 우리 나라 원격 교육의 발달 과정2. 원격 교육의 특징1) 원격교육의 구성 요소2) 원격교육의 일반적 특성.① 비접촉성커뮤니케이션.② 원격교육 교재의 활용.③ 쌍방향커뮤니케이션.④ 다수 대상의 개별학습.⑤ 지원조직의 필요3) 원격 교육의 장․단점⑴ 장점⑵ 단점4) 한국의 원격교육 특성3. 우리 나라의 원격 교육현황1) 국내 사이버 교육 시장 현황.ⓛ 사이버 교육 소프트웨어 시장.② 사이버교육 서비스 시장.

  • 공무원 선발과 교육 개혁방안
  • 교육(국가관․헌법관, 역사관, 윤리의식, 봉사정신 등) 및업무능력 향상교육(예산실무, 문서기록관리, 회계실무, 민원행정 등)(2) 교육원 종류 및 현황지방공무원 교육훈련기관 현황* 지방공무원교육훈련법 시행령 개정(2008. 12. 24)에 의하여 지방5급 승진후보자 기본교육을 시도에서 자체 실시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부처별 교육원 :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국세공무원교육원, 법원공무원교육원, 사이버공무원교육원, 관세공무원교육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