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개론] MIS의 정의와 개발 및 MIS의 유형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0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I. MIS의 정의
II. MIS의 기초
III. MIS의 장기(개발) 계획
IV. MIS의 개발. 실행
V. MIS와 경영조직
VI. MIS의 유형 (구성부분, 하위범주)
VII. MIS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I. MIS의 정의
▶거래처리의 수행과 공식적인 정보처리와 보고시스템을 제공하며, 관리 및 의사결정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넓고 다양한 컴퓨터 자원들
▶조직내에서의 업무, 경영 및 의사결정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제 공하기 위한 종합적인 사용자-기계 시스템
▶하부시스템의 연합으로서 미리 마련된 표준 및 전체 계획이나, 절차에 의거 필요한 때마다 개발되어 실행되는 개념으로 정의
▶기업의 운영, 기업관리의 생산성, 기업전략의 효율성을 뒷받침 해주는 복합적이고 복잡한 기업운영
1)통합(integrated) 시스템
2)사용자-기계 시스템
3)database의 필요성과 계획
4)의사결정 모델
1. MIS의 구조
1) 운영요소들
① 물리적 요소 : H/W,S/W,DB,절차(procedures),운영요원
② 처리기능
거래처리
마스터화일 유지
보고서 작성
응용자원을 위한 대화식 처리
2) 경영활동에 따른 MIS 구성 요소
① 구조화된 의사결정 / 비구조화된 의사결정
② 전략 계획
경영 통제 및 전술계획
업무계획 및 통제
3) 조직의 기능에 기초한 MIS 구성요소
① 판매 및 시장관리
② 생산
③ 물류
④ 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