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 스톡옵션제도의 기능 및 제도 전반의 법적 검토(법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톡옵션제도의 기능 및 제도 전반의 법적 검토 (법학)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스톡옵션의 의의와 기능
Ⅱ. 스톡옵션의 종류
Ⅲ. 스톡옵션에 대한 상법ㆍ증권거래법상의 규제
Ⅳ. 스톡옵션의 과세제도
본문내용
2. 스톡옵션의 기능

스톡옵션과 같은 장기적인 성과에 대한 보상체계가 도입될 경우 경영자가 자본시장에서 투자자에게 기업의 장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신호로 작용하여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상승하는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주식에 근거한 성과보상제도를 도입한다는 것은 곧 경영자에게 더욱 많은 지분을 가지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과와 그 성과에 대한 보상사이에 상관이 높은 경영자보상체계는 유능한 경영자가 자발적으로 회사에 남게 되는 배경을 조성한다. 규제가 약한 산업일수록 성과와 그 성과에 대한 보상사이에 상관관계가 높게 나타나며, 경영자는 고정급보다는 성과급의 비중이 더 많은 보상체계 하에서 활동한다. 이러한 보상체계는 유능한 경영자들이 경쟁적인 환경에서 좀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그들의 보상체계에 있어서 스톡옵션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스톡옵션제도의 시행이 주주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대리인 비용의 감소효과가 없다는 지적이 있다. 스톡옵션제도의 시행이 기존 주주들의 지분을 희석시키고 경영자에 대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 [경제학] 한국 노사관계의
  • 및 근로자의 기능과 생산성 향상에 두고, 개혁방식은 현실에 바탕을 둔 점진적인 법개정을 통해 추진하고자 하였다. 집권 초(1981) 탄광노조와의 대결에서 승리한 뒤 10여년간 1982년, 1984년, 1988년, 1990년 등 일련의 노동관계법 개정을 통하여 클로즈드 샆에 대한 법적 보호규정 삭제, 노조간부의 면책특권 박탈조항 신설, 동정파업의 불법화를 추진하여 노동조합의 독점적 지위와 특권을 거의 모두 박탈함으로써 노사간 힘의 균형과 노동시장의 유연화를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및 사적인 것들(예 : 리더의 비전과 해석)에 기반 한 그것들의 변형이다(예 : 문화 및 제도의 맥락). 각본은 등장인물dramatis personae의 행동 범위를 정하고 그 상황에서 적절하게 표현되는 구체적인 단어들의 형태로 다양한 대화 방향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비록 각본이 사회운동인 경우 더 의식적인 성찰의 소산물일 수 있지만, 암묵적인 각본들은 궁극적으로 그것이 전문지식 훈련 프로그램의 설계, 사무실 파티, 혹은 회의 및 의제와 같은 모든 사

  • [졸업] 청과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 청과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00대학교방송정보학과 目 次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방법Ⅱ. 이론적 배경1. 브랜드의 개념과 이미지1) 브랜드의 개념2) 브랜드이미지3) 청과물 브랜드이미지2. 브랜드의 구조 및 기능1) 브랜드의 구조2) 브랜드의 기능3. 브랜드의 종류4.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사결정1) 태도의 개념2) 소비자의 브랜드인지와 태도3)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