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개인과 집단 인센티브로써의 성과급 제도(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개인과 집단 인센티브로써의 성과급 제도 (인사관리) 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성과급 제도의 의의
Ⅱ. 개인성과급 제도
Ⅲ. 집단성과급 제도
Ⅳ. 성과급 제도의 성공요건
- 본문내용
-
Ⅳ. 성과급 제도의 성공요건
1. 공정한 평가시스템 재정비
성과급 제도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평가시스템의 재정비 되어야 하며, 이에 따라 평가의 타당성․신뢰성․수용성․실용성의 제고가 요구된다.
2. 고과승급제와 인센티브제의 최적 믹스
연공주의에 익숙한 조직, 평가시스템이 완비되지 않은 조직, 생산직이나 집단노동이 중요한 부서에 있어서는 인센티브제를 도입하되, 능력주의나 성과주의가 도입되어 안정화 단계에 들어간 조직에서는 고과승급제(merit pay)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볼 만하다.
3. 통합 보상의 구축
보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보상항목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기보다는 모든 보상항목을 통합하여 탄력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즉, 고정급 성격의 기본급을 중심으로 한 전통적 보상체계에서 탈피, 경영성과와 연동한 변동급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 또한 금전적 보상뿐만 아니라 비금전적․내재적 보상도 포함하여 전략적으로 관리를 도모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4. 최고경영층의 시행의지
시행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내용 아주 좋아요 인상깊었습니다.
- 62447***
(2020.12.11 14:11: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