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이마트의 PB상품 실태조사와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B 상품
1) PB가 몰려온다.
2) PB상품 업무 프로세스

2. 이마트의 PB상품의 성공배경
1) 저렴한 가격과 국내 최초 할인점PB상품 도입
2) 상품 배열 및 제조업체 브랜드파워 이용
3) 이마트의 브랜드파워
4) PB상품을 제조, 공급하는 제조업체와의 협상력 증대
5) PB상품에 대기업의 참여 유도

3. 이마트 PB상품 관련 실태조사
1) 이마트의 PB 현황
2) 이마트의 PB 개발
3) 이마트의 PB 마케팅
4) 이마트의 PB 추세 및 전망

4. 이마트 PB상품의 향후전망

5. 이마트 PB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문제점
1) PB의 방만한 관리
2) 전략의 부재 (중복된 상품의 PB상품개발, 상품 수에 치중한 상품개발)
3) PB상품의 인식 부족
-해결방안
4)분명한 제품 포지셔닝
5) PB개발 프로세스의 확립
6) 최소한의 마케팅 요구

6. PB상품의 문제점 및 시사점

(별첨자료)
본문내용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손을 잡고 만드는 자체상표(PB:Private Brand)제품이 날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불황기일수록 가격이 저렴해진 PB의 선호도가 높은데 유통업체로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고, 제조업체로선 안정적인 판로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이른바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들의 윈-윈 전략인 셈이다.
PB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이유는 투명한 마진 때문이다. 판매업체의 횡포격인 ‘부르는 게 값’이란 말이 있지만 고객은 합당한, 게다가 더욱더 값싼 제품을 원한다. 이것을 모토로 한 것이 PB이기 때문에 오늘날 꽤나 각광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근자료엿으면 더 좋았을것같다.
  • sailor1***
    (2008.07.29 12:29: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전반적으로 내용은 좋으나 최근들어 PB제품들이 주목받고 있고 PB제품들에 대한 태도가 달라졌기때문에 과거와 현재의 PB는 분명 다를것이다. 그런 점에서 볼때 인터뷰가 2002년도 자료인 점이 약간 아쉽다.
  • samlyong***
    (2005.11.07 01:14:2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경영난은 현재까지도 여전히 지속 되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대형 3사는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운 고급화 전략과 상대적으로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출점 전략을 지속해왔다. 점포망 확대는 신규 점포 출점 뿐만 아니라 경영악화된 업체를 인수하거나 제휴 등을 통하는 사례도 많았다. 향후 백화점 업계는 신규 출점도 이들 3개사에 집중될 전망이다.특히, 지방백화점등 경영난을 겪고 있는 업체들에 대한 M&A가 이루어 질 가능성이 있는데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11년째 접어드는 올해 작년기준 전국 매장수 (03년-53개) 48개, 매출액 5조 5000억원 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 [졸업]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
  • 조사는 60장의 설문지 중 52부가 회수 되었으나, 이중 누락된 답변이 포함되거나 불성실한 답변을 한 8부는 제외하고 44부의 설문지를 대상으로 하여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제1장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유형과 전망에서는 대형 할인점을 정의하고 향후 대형 할인점의 전망에 대하여 알아 보았다. 제2장 은평구 지역의 소매업태 현황에서는 지역 소비자(은평구 지역)의 인구통계적 특성, 은평구 지역 의 시장 특성, 은평구 이마트 특성에 대하여 알아 보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분석한다. 이러한 상품가격의 인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는 우선 할인점업계의 소비자중시의 마케팅체계를 구축해야 할 것이다. 즉 소비자 우선의 경영만이 경쟁에서 이기는 최선의 전략임을 인식하고 상품의 판매단위의 개선, 사행성 판매방법의 지양, 계속적으로 적극적인 PB상품 개발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경영을 추구해야 한다.(다)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 마련소비자는 매장의 접근성과 편리성, 상품선택의

  • PB상품과 개발사례
  • PB 현황(1) 주요 유통업계 PB구성(2) 국내 PB상품 유통 비교 (2008년 기준)(3) 대형마트의 판매추이 기사(4) PB상품 시장의 확대4.선진국 기업의 PB 개발 사례(1) 일본의 PB 신화 무인양품(2) PB 100 퍼센트 막스 앤 스펜서(Marks & Spencer)5. PB상품의 이미지Ⅲ. 조사방법1. 가설설정2. 설문지조사Ⅳ. 조사결과1. 설문지조사결과(문제점 발견)2.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3. 가설의 검증Ⅴ. 결론 전략 도출 및 발전 방향Ⅵ. 참고자료Ⅰ.서론 조사배경 및 목적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