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기업교육, 교육학, 산업교육, HRD] HR fields(HRM/HRD/HPT/ISD)에 대한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R fields(HRM/HRD/HPT/ISD)
2. HR Professional Competencies

본문내용
1. HR fields(HRM/HRD/HPT/ISD)

HRM은 고용, 평가, 보상 등 인사정책을 통해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반면 HRD는 교육을 통해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HPT는 HRM, 조직개발, 교수설계,

- 중간 생략 -

2. HR Professional Competencies

HR 전문가는 Analyst, Intervention Specialist, Change Manager, Evaluator의 역할을 한다. Analyst로서 성과분석역량이 중요하다. 성과분석은 이상적 성과와 현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개발(HRD)] HRD 용어정리
  • HRD 용어정리 | 교육 공학 이론HRD 용어정리 개인학습 (Individual Learning) 개인학습이란 조직 내부에 있는 구성원들의 개인차원에서 전개되는 모든 배움의 활동을 말한다. 예를 들어 자기 스스로 책이나 다양한 자료를 통해서 공부를 하거나 조직 내외부에서 열리는 세미나에 참가함으로써 배우는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 이때 학습은 전문가의 강의나 교육, 또는 훈련활동이 수반되지 않고도 발생할 수 있으며, 조직 내부에서 자발적인 학습활동이 활발하

  • 인적자원개발 레포트
  • HRD의 관점에서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필요로 하는 과학과 기술 분야 수요는 증가하고, 수공적인 기능 분야는 감소되고 있음.◇ 과학기술 분야 인력개발에 있어 그 산물이 인류생활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면뿐만 아니라 생명공학의 발전으로 인한 인간 복제나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문제 등 부정적인 면을 줄일 수 있는 HRD에도 관심을 가져야 함.별첨: 학문분야별 HRD에 대한 관점*(4) 교육학 관점 : 인간 = 자아실현의 주체◇ 교육의

  • [기업교육]ROI분석과 수행공학
  • 단순히 교육훈련 제공자에서 종업원의 수행과 조직의 경영성과 개선에 관심을 갖는 수행 컨설턴트의 역할로 확대되면서, 점차 기업의 전략기획, 경영혁신, 조직문화 변화 작업에 관여 하게 되었다. 여기에 ROI와 수행공학을 이용한다면 더욱 참신하고 발전된 경영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체계적 교육이야말로 기업을 탄탄히 다지게 하는 힘이 되는 것이다.참고문헌http://user.chollian.net/~hyleesw/kejr/ke15305.htmhttp://www.totalhrd.co.kr/pdsfile/hrd1.htm

  • [교수설계] 인간자원개발모형에서의 자료개발
  • ISD의 과정은 교수체제의 상위체제(supersystem)에 영향을 준다. 교수체제의 상위체제에는 공교육, 고등교육, 기업교육 등의 여러 맥락의 체제가 있다. 보통교육과 고등교육의 체제는 보다 넓은 사회와 그 조직들의 요구에 많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에 ISD의 변화는 교육의 체제적 변화에 반영된다. 반면에 기업교육체제의 경우에는 기업의 수행과 사회적 영향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므로 수행공학(HPT: Human Performance Technology)에 반영된다.셋째, ISD의 과정은

  • 교육학 서브노트
  • 교육적 적용)㉠ 교사는 학생의 모델링이 되기 때문에 모범을 보여야 함(교사가 바른 모델이 되어야 함)㉡ 학습전략 및 문제해결 전략에 대한 시범보이기㉢ 바람직한 모델 활용(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을 선정하고 관찰, 모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함)㉣ 규칙을 확립하고 엄격하게 적용 ➝ 안정된 분위기 형성, 학습동기 촉진㉤ 학습과제와 시험결과에 대해 피드백 제공 ➝ 기대 형성, 학습동기 촉진(2) 자기조절학습자기주도학습① 정의 : 학습자 스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