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핵심전략 분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사업 영역
워커힐은 SK그룹 계열사로 여러 개의 사업부를 가지고 있지만 크게 보면 3개로 볼 수 있다. 첫 번째 사업부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araton Grand Walkerhill)로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리모델링한 호텔이다.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하며 615개의 객실, 14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다. 쉐라톤 내에 위치하는 가야금 극장에서 하는 39년 전통의 연중무휴 매일 2회 공연하는 워커힐 쇼, 6000명이 수용 가능한 컨벤션 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 사업부는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로 스타우드의 새로운 브랜드인 W 호텔 월드와이드를 도입한 것으로 주로 20~30대를 타깃으로 지어졌다. 특히 한국에는 세계에서 19번째,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지어져 일본이나 중국등지에서 W매니아들이 오기도 한다. 뉴욕의 스튜디오 가이아와 홍콩 RAD의 에론 탄이 인테리어와 건축디자인에 참가하여 지은 W-seoul 호텔만의 독특한 건물 안에는 각기 다른 특색을 뛴 세 곳의 레스토랑이 있다.
참고문헌
www.walkerhill.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 문화관광부, 2006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롯데호텔 마케팅전략
  • 여자 두 명과 함께 방문을 해서 지배인님이 여자분들에게 장미 한 송이씩을 선물했다고 함.IntroducingHistoryGeneral ManagerPhilosophyTarget & ConceptDFSRequirements Promoting SystemComplaintPierre GagnaireInterviewSourcehttp://www.lotte.co.krhttp://www.lottehotel.com http://kr.lottedfs.comhttp://www.pierregagnaire.co.krhttp://cafe.naver.com/hotelkingshttp://www.hotelskorea.or.krhttp://news.hankooki.comhttp://blog.naver.com/kmackbpihttp://dart.fss.or.krhttp://www.naver.com권봉헌 호텔 경영론월간 hotel & restaurant 2007. 4357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마케팅이 적절히 조화되어야만 잠재고객은 그 기업에 대해 구체적 형상으로 지각하게 된다. 마케팅 계획은 이에 대한 호텔업의 목표와 상응하며 호텔업의 일관성있고, 합리적인 경영과 초점을 명확히 할 수 있다. 또한 후에 모든 피드백과 성과 측정에 요긴하게 이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는 뉴 밀레니엄시대 “가치를 만들어가는 엔터테인먼트 리더”로서 멋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안을 수립해 봄으로써,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정보시스템 현황 23Ⅰ. 서 론 호텔은 서비스산업의 꽃이다. 서비스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실현되며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결국 호텔 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경영기법인 셈이다. 최근 호텔업계의 관심이 e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에 모아지고 있는 것도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해보겠다는 의도다. 그 대표적인 예가 고객관계관리(CRM)다. 그 첫 주자로 지난해 국내 굴지의 쉐라톤워커힐호텔이 나섰다. 워커힐이 국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관광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2001,p.2.이러한 CRM은 유통, 금융, 보험, 항공, 호텔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새로운 마케팅방법의 하나로 도입되고 있다. 이미 금융이나 보험에서는 CRM을 도입하여 성과를 본 기업들이 있다. 그 예로 미국Bank of America 와 한국의 삼성카드가 있다. 이렇게 다른 산업에서 성과를 본 호텔기업 측에서도 한발 늦게 CRM의 구축에 들어갔다. 그 스타트를 끈은 것은 국내 특1급호텔인 쉐라톤워커힐호텔이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

  • [졸업][호텔브랜드]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산업은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상품의 속성이 유형(Form), 분위기(Mood), 장식(Decoration), 서비스 타입(Service Type), 단골고객(Clientele)과 같은 요소가 많고 이용고객은 이러한 브랜드를 근거로 하여 호텔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 황선아, 호텔이미지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7, p. 3.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텔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단순한 상품의 부수적 요소가 아니라 마케팅 커뮤니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