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텔레콤 오즈(OZ)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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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G 텔레콤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마케팅 전략 분석
5. 마케팅 과제 분석
6. 향후 전략 방안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역사 및 개요
1) 앞선 기술로 고객 여러분의 생활에 편리함을 드립니다.
LG 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 전국 PCS상용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고객과 함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LG 텔레콤은 지난 1999년 5월 국내 최초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CDMA폰에서 구현되는 Java(자바)기술인 자바스테이션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함으로써 국내 무선인터넷 기술을 주도해왔다. 또한 PCS폰만 있으면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이지 이지패스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였으며 PCS폰으로 모든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적외선 지불 서비스를 세계최초로 실시하여 모바일결제 시대를 열었다. 이밖에도 국내최초로 칩 기반의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뱅크온(Bank ON)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뱅킹 시대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3세대(3G)망인 EV-DO 리비전A 망을 조기 구축하여 통화품질을 극대화하고, 편리하고 저렴한 개방형 데이터 서비스로 콘텐츠와 요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LG 텔레콤은 고객의 통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는 동시에 무선인터넷/데이터서비스와 유기적으로 연계, 가입자 기반 확대를 통한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www.lgtelecom.com
oz.lgtelecom.com
www.show.co.kr
www.sktelecom.com
www.lgeri.com
www.nso.go.kr
www.lazion.com
www.joins.com
www.segye.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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