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모레퍼시픽 소개
2. 아모레퍼시픽 해외 진출 배경
3. 아모레퍼시픽 미국 진출 전략
4.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진출 전략
5. 아모레퍼시픽 중국 진출 전략
6. 아모레퍼시픽 향후 전략
본문내용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이념을 가지고 1945년 태어난 태평양은 개성상인의 맥을 이은 창업자 서성환 회장 일가의 가업이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하고 품질 제일주의를 표방해오고 있다. 국내의 미용 문화를 새롭게 선도하기 시작한 태평양은 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게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고도화 시키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프랑스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화의 발걸음을 미국, 중국까지도 내딛었으며 2006년에는 `아모레퍼시픽` 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된다. 그들의 사업부문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 제품이 있으며 그 중 화장품 부문(78%)이 주력 사업으로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사업 군을 가지고 다양한 유통채널과 브랜드 강화를 위해 91년 핵심경쟁력 육성이라는 가치아래 미와 건강분야 핵심 사업에 집중하여 아모레퍼시픽은 그 탄생에서 성장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이라는 가치만을 추구하고 있다.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공헌의 이념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 미와 건강의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과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톱10` 진입의 견인차는 바로 50년 넘게 축적된 아모레퍼시픽만의 개발 능력과 기술력에 있다. 지난 1954년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세우고 불모지나 다름없는 화장품 시장에 `과학`을 심은 아모레퍼시픽은 신 성장 동력의 핵심을 기술력에서 찾는다는 전략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연구 인력은 300여명에 달하며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품 연구소, 식품 연구소 등 4개 연구소로 이뤄져있다.
참고문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wooriwm.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www.nadricosmetic.co.kr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www.cmn.co.kr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콜래보경제학 - 데본 리, 흐름출판,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 퍼시픽(AMOREPACIFIC)은 국내에서의 높은 시장점유율에 안주하지 않고 외국 화장품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20위권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동시에 ‘2015년 글로벌 TOP 10이라는 또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 조는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으로 성공하게 된 경영전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글로벌 기업‘아모레 퍼시픽’- 목차 -1. 서론2. 본론(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a. 기업 visionb. 기업 연혁과 재무상태c. 현재 시장 분포도(2) SOWT분석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의 배경(3) 아모레퍼시픽의 선택, Global 전략a. 기업구조개편b. 세계시민기업으로의 발돋음, 본격적 나눔경영 실시c.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Globalization의 사례• 프랑스 – 아웃소싱 통한 현지화 • 중국 – 단일상품으로 고급화 전략• 미국 – 소비자 맞춤경영3. 결론1. 서론

  • [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1) 중국시장의 특성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황 분석3) 중국 내에서 아모레퍼시픽의 SWOT 및 외부환경분석4)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공략과 성과 분석 5) 앞으로의 전략 방안6) 중국에서의 성장 방향4.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미국 진출분석1) 진출 배경2) 진출 전략3)

  • [마케팅]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목 차Ⅰ. 기업의 선정1. 아모레 퍼시픽 소개2. 주요 연혁 3. 제품군4. 사업 형태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국내-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Ⅵ. 자료출처Ⅰ. 기업의

  • [국제경영사례]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미국 진출 사례
  •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의 미국 중심가 성공적 진입, 일본시장 진출 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 AMORE PACIFIC의 해외진출 동기, 전략 및 그 과정 (1) 해외진출동기 ① 해외진출의 근원적 배경 1980년대부터 통상마찰이 촉발된 국제적 시장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