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미국, 프랑스,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모레퍼시픽 소개
2. 아모레퍼시픽 해외 진출 배경
3. 아모레퍼시픽 미국 진출 전략
4.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진출 전략
5. 아모레퍼시픽 중국 진출 전략
6. 아모레퍼시픽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기술과 정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이념을 가지고 1945년 태어난 태평양은 개성상인의 맥을 이은 창업자 서성환 회장 일가의 가업이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하고 품질 제일주의를 표방해오고 있다. 국내의 미용 문화를 새롭게 선도하기 시작한 태평양은 소비 양극화 시대에 맞게 브랜드를 다양화하고 고도화 시키는 전략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프랑스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화의 발걸음을 미국, 중국까지도 내딛었으며 2006년에는 `아모레퍼시픽` 으로 사명을 변경하게 된다. 그들의 사업부문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 제품이 있으며 그 중 화장품 부문(78%)이 주력 사업으로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러한 사업 군을 가지고 다양한 유통채널과 브랜드 강화를 위해 91년 핵심경쟁력 육성이라는 가치아래 미와 건강분야 핵심 사업에 집중하여 아모레퍼시픽은 그 탄생에서 성장까지 ‘아름다움과 건강’이라는 가치만을 추구하고 있다. ‘인류를 아름답게, 사회를 풍요롭게’라는 사회공헌의 이념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비전, 미와 건강의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과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톱10` 진입의 견인차는 바로 50년 넘게 축적된 아모레퍼시픽만의 개발 능력과 기술력에 있다. 지난 1954년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세우고 불모지나 다름없는 화장품 시장에 `과학`을 심은 아모레퍼시픽은 신 성장 동력의 핵심을 기술력에서 찾는다는 전략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연구 인력은 300여명에 달하며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품 연구소, 식품 연구소 등 4개 연구소로 이뤄져있다.
- 참고문헌
-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wooriwm.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dailycosmetic.com
www.nadricosmetic.co.kr
www.hjp.co.kr
www.sisapress.com
www.naeil.com
www.cmn.co.kr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정혁준, 에쎄, 2009
콜래보경제학 - 데본 리, 흐름출판,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2008
화장품시장 동향 및 전망 2007 - 데이코D&S, JINHAN M&B, 2007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그 회사가 알고 싶다 - 중앙일보 산업부, 부글북스, 2007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
명품 마케팅(브랜드, 신화가 되다) - 김대영, 미래의 창, 2004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김주헌,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