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환경, 교육, 기후, 인간생활, 생태계, 인간활동, 지구] 인간과 환경, 인간과 환경 및 교육, 환경의 영향과 인간, 다양한 기후 지역과 인간생활, 생태계의 파괴와 인간 활동, 인간과 지구에 대한 궁금증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간과 환경
Ⅲ. 인간과 환경 및 교육
1. 환경의 개념
2. 인간과 환경
1) 환경 영향
2) 환경 체험
3. 환경과 교육
4. 환경문제와 대책
Ⅳ. 환경의 영향과 인간
Ⅴ. 다양한 기후 지역과 인간생활
1. 열대 기후 지역
1) 화전 농업
2) 플렌테이션
2. 건조 기후 지역
1) 유목
2) 오아시스 농업
3. 지중해 기후 지역
1) 곡물 농업
2) 과수, 원예농업
3) 목축
4. 중위도 초원 지역
1) 구대륙의 초원 지역
2) 신대륙의 초원 지역
5. 온대 혼합림 지역
6. 한대 삼림 지역
1) 유라시아 대륙
2) 북아메리카
7. 극지역(에스키모)
Ⅵ. 생태계의 파괴와 인간 활동
1. 농경에 의한 생태계의 단순화
2. 환경오염과 생태계의 파괴
Ⅶ. 인간과 지구에 대한 궁금증
1. 인간은 지구상에서 몇 번째 공룡인가
2. 인간 한 사람이 지구에서 차지하는 면적은 얼마인가
3. 인구 증가율에 의한 측정은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는 분명 양적 성장과 팽창, 속도를 중심으로 하는 가치관과 정책을 중심으로 삼는 것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차원의 가치관, 행복을 분명히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세계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엘리트들이 우리에게 강요하는 GNP같은 기준이나 요란한 광고와 언론이 부추기는 소비문화적 기준에서 벗어나 우리 각각의 내면의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윤리적 문화적인 영적 요구에 의거해서 우리의 행복의 기준을 설정하고 개성적 생활양식을 정착시켜 나가야 한다. 여기서 어떤 건축가의 책에서 한 구절 읽어 보겠다. 거기에 실린 한 글에서 이 사람은 온돌은 모듬잠 침대는 따로잠이라고 재미있게 해석하며 모듬잠 시절의 추억을 다음과 같이 회상한다. ꡒ여름밤 서늘한 저녁이 되면 삶은 옥수수라든가 볶은 콩이라든가 혹은 수박을 가지고 모깃불 연기 자욱한 시골 마당에 평상을 내다 놓고 우리는 모였다. 사람이 많으면 평상하나로 모자랄 지경이었다. 그 저녁에 우리는 샤워시설이 없어도 최소한 발은 씻었으며 시원하게 등물을 끼얹곤 했었다. 평상에는 동네 아줌마도 와 앉아 있었고. 수박을 갈라먹고 옥수수를 까 먹으면서 도란도란 시작된 얘기는 밤이 깊어져 어느새 너나없이 기다랗게 코고는 소리로 변했다. 불현듯 오줌이 마려워 깨어 일어나면 은가루를 뿌린 듯 별들이 펼쳐져 있는 찬란한 밤하늘이 놀라운 모습으로 말없이 내려다보고 있었다. 그새 잠이 깼냐? 아까는 경황도 없이 먹어 대더니만 하고 말을 걸듯이....ꡓ
이런게 행복이 아니겠는가, 이런 것을 발전의 중심적 가치로 삼아야 하지 않는가, 그게 아니라면 발전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얘기이다. 어떻게 보면 우리는 인문학자며 문학평론가인 김우창교수가 완전히 발상의 전환을 꾀하여 던진 질문, 즉ꡒ<우리가 근대화를
- 참고문헌
-
- 김정욱, 새천년 환경 위기와 생존 대안, 푸른 미디어
- 김병완, 한국의 환경 정책과 녹색 운동, 나남 출판사
- 김희강(2001), 인간과 환경, 동화기술교역
- 정대연(2000), 환경사회학, 아카넷
- 진교훈(1998), 환경윤리, 민음사
- 최주섭 외(1998), 환경과학개론, 동화기술교역
- 한면희(1997), 환경윤리, 철학과 현실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토론 - 인간행동에 관한 주요이론에서 발달단계의 내용을 자신 또는 주변사람의 경험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토론
- 기독교의 기본진리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