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마케팅, 기업경영, 수업PPT] 컨벤션 마케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 컨벤션 마케팅 계획
③ 컨벤션 마케팅 계획 수립 절차

복습하기 – 마케팅 계획
오늘의 학습 목표
컨벤션 마케팅 계획 수립절차
시장조사 : 마케팅 상황 분석
벡스코 (BEXCO) SWOT 분석
STP단계
마케팅 믹스 결정
<정리> 마케팅 계획 수립절차
<<형성 평가 문제>>
본문내용
시장의 환경분석
-> SWOT(Strength강점,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Threat위협)
참가자,주체자 => 고객에 대한 분석

유치 희망지를 중심으로 경쟁자에 대한 분석

정보나 자료를 수집

기회와 위협 요인을 도출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시장과 고객을 일정기준으로 구분하여 분석
-고객 지향적인 전략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세분 시장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고려하여 선정


마케팅 목표 설정(Positioning)
-기업 전체의 사명과 목표에 부합
-현실적이면서 도전적, 구체적, 측정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감사합니다잘보고가요
  • 51692***
    (2016.10.03 01:59: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할 내용이 좀 있습니다.
  • psk3***
    (2010.03.02 20:27:46)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인건비에 많이 치중한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최근 인건비 감축을 위해 인력구조 개편을 단행한 리츠칼튼의조직도 분석을 결정.-2주차 (5.16~5.22): 리츠칼튼 방문조사 / 자료수집- Manager급 직원과 Contact하여 조직도 및 직무명세서 획득.몇 몇 직원들과의 인터뷰.-3주차 (5.23~5.29): 획득된 자료를 바탕으로 조원 브레인 스토밍. -4주차 (5.30~6.5): 보고서 작성 및 PPT 제작 / 최종 FeedbackRitz Carlton 조직도 분석수업명 : 인적자원관리론교수 : 조명 : 조원 :

  • [자기소개서 모음 25종] 합격자기소개서-기업별, 직종별 25종모음
  • 경영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회사에 필요한 사무/집기 등 기본적인 물품부터 시작해서 계열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용지구매 업무까지 광범위한 부분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웅진그룹은 30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뤄오며 유일하게 30대 대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기업인 웅진의 발전에 제 역량과 패기를 바쳐서 함께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저는 앞으로 다양한 부분의 지식을 쌓아나가면

  • [호텔경영] 프론트오피스 총 정리
  • PPT작성: 프론트와 객실등 호텔리어들이 하는 업무 그리고 호텔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수업을 통해서 큰 틀로만 알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발표로 인한 조사를 통해서 깊고 확실하게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물론 하는 업무들이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바로 서비스 마인드라는 것을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새롭게 알게된건 바로 호텔이 돌아가는 사이클이였다. 체계적으로 지키며 돌아가야지만 경영이 잘 된다는점 좋은 호텔로 거듭날수 있다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계획 수정과정에서 정부-기업 관계에 관한 연구박경미 : 1996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

  • [호텔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과 전시경영의 비교분석 이론적 고찰
  • 기업의 마케팅 수단 중의 하나로 인식되어, 컨벤션 산업의 성장과 함께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컨벤션과 전시회가 같은 맥락이라고 보고 정확히 구분을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시가 컨벤션의 부속품정도 라고 생각 사람도 있다. 사실적으로 서로 비슷한 점도 있지만 컨벤션과 전시는 엄연히 별개로 존재한다. 앞으로 1.컨벤션 경영과 전시 경영의 이론적 고찰2.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의 실무3.컨벤션 경영과 전시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