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의 분석, 마케팅의 동향, 엔젤마케팅의 사례, 엔젤마케팅, 마케팅]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의 분석 및 마케팅의 동향 그리고 엔젤마케팅 사례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마케팅의 개념
1. 고객접점의 장으로 마케팅 중심 이동
2.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Ⅲ. 마케팅의 분석
1. 환경분석
1) 목표설정
2) 시장 환경분석
3) 소비자 환경분석
4) 산업분석
5) 경쟁자분석
6) 시장상황요약
2. 시장분석
1) 시장조사
2) 시장세분화
3) 목표시장설정
4) 포지셔닝
Ⅳ. 마케팅의 동향
1. 마케팅 환경 평준화
2. 특화전략
Ⅴ. 엔젤마케팅 사례
1. 엔젤마케팅 사례 1
2. 엔젤마케팅 사례 2
3. 엔젤마케팅 사례 3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내부 조직으로써, 마케팅 팀의 역할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외부의 자문과 컨설팅이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조직의 몸집을 작게 하기 위해서, 핵심 역량이 아닌 분야에 대해서는 외주에 의존하는 것이 전제되어야 한다. 먼저 전문적인 지식과 접근 방법이다. 기업의 마케팅 팀은 해당 제품이나 산업에 대한 지식은 누구보다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지만, 매일 주어진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는 힘들다. 하지만 마케팅 전문 기관은 업무가 마케팅을 연구하는 일이고 여러 기업과 산업군의 자문을 통해 매우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가질 수가 있다. 또한 새로운 마케팅 이론과 다양한 사례를 접하고 이를 상호 적용하는 기회를 갖기도 한다. 말하자면, 스낵 시장의 마케팅과 음료수 시장의 마케팅은 다른 것인가를 생각해 보자. 시장의 형성 구조는 다르지만, 마케팅의 기본 원리는 동일하다. 스낵 마케팅 교수나 이론이 있고 음료수 마케팅 교수나 이론이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마케팅 전문 기관은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연구하면서, 경험을 통해 산업별로 마케팅상의 공통 요소와 다른 요소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간다. 만약 내부의 마케팅 팀에 전문성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장기간을 통해 비용과 노력이 뒤따를 것이다. 그렇더라도, 내부 직원은 객관성을 갖지 못한다.
Ⅱ.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의 개념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생산 중심의 마케팅에서 판매 중심의 마케팅으로, 다시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변화되면서 발전되어 왔다. 마케팅 개념이 처음 우리 경제사회에 도입된 것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 시켜주는 교환시장이 형성되면서부터이다. 공동생산, 공동분배로 교환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제적 자급자족 시대에는 마케팅도 존재하지 않았
- 참고문헌
-
○ 김미경(2005), 여성 마케팅, 위즈덤하우스
○ 댄 S. 어커프, 장여경 역(2004), 키즈마케팅 불변의 법칙(바비에서 파워레인저까지), 북폴리오
○ 라이터스 편집부(2006), 키즈마케팅 영향력 커지는 어린이를 잡아라, 라이터스
○ 마틴레이먼드, 박정숙 역(2006), 미래의 소비자들, 에코리브르
○ 안종배(2005),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미래의창
○ 진 델 베키오, 김세중 역(2003), 키즈마케팅, 프리미엄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의 글로벌화, 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 벤처기업기술의 지적재산권, 벤처기업기술의 평가보증제도, 벤처기업기술의 사례, 향후 벤처기업기술의 정부지원 방안 분석
- [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 벤처기업기술의 담보사업, 벤처기업기술의 우대보증제도, 벤처기업기술의 성공 사례, 벤처기업기술의 마케팅전략, 향후 벤처기업기술의 발전 과제 분석
- [창업] 벤처기업창업과 창업성공사례 및 유망창업아이템
- [창업]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창업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발달과 연계한 아동미술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아동발달 지원을 위해 예비보육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아동미술 지도 역량을 기술하시오
- 영유아의 놀이행동을 관찰하여 일화기록하고, 놀이관찰척도를 사용하여 기록한 후 분석하여 놀
-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성인학습자에게 요구되는 사회적 역할을 설명하고 성인학습자에게 학습지도 및 상담이 필요한가에 대해 찬성과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근거를 제시하시오
- 자원봉사의 실천 대상을 선정하여 본인이 봉사 활동을 할 경우 어떤 역할과 어떤점들을 유의해야 할 지 구체적인 자세에 대해 서술하시오
- Career Development (경력개발) - 경력개발 입문, 경력개발 제도의 효과, 조직에서의 경력개발
- [직위분류제와 계급제] 직위분류제와 계급제의 조화
- 듀이의 이론과 보육프로그램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의 철학, 교육사상, 교육방법,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정신분석이론 에서의 방어기제에 관하여 정리한 후, 내가 주로 사용하는 방어기제는 어떠한 것이 있으며, 그 방어기제가 나에게 어떤 영향(긍정적 부정적 사례모두 가능)이 있었는지 기술하시오(효과적으로 잘 사용하는 방어기제, 역효과가 났던 방어기제등)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